금호석유화학, 대표이사 직속으로 '안전·환경 전담조직' 격상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3-23 10:23:31
  • -
  • +
  • 인쇄

금호석유화학은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안전·환경 전담조직을 대표이사(CEO) 직속으로 신설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금호석유화학은 본사 기술기획본부 소속이던 안전환경팀을 CEO 직속 '안전환경기획실'로 격상했다. 

 

▲ 백종훈 금호석유화학 대표 [금호석유화학 제공]


향후 안전환경기획실은 금호석유화학 12개 사업장(본사·울산고무공장·울산수지공장·여수고무공장·대전연구소 등)의 안전·환경 업무를 총괄하는 컨트롤타워로서 ESG 컴플라이언스 기능을 맡게 된다.

담당 임원으로는 금호석유화학에서 25년간 안전·환경 업무를 담당해 온 현장 전문가 남정우 상무가 선임됐다.

남 상무는 오랜 기간 쌓아온 업무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업장별 안전·환경 정책의 통일성을 확보하고 이를 전사적으로 추진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백종훈 금호석유화학 대표는 "안전환경기획실 신설을 통해 안전·환경 관리 업무의 독립성이 한층 제고될 것"이라며 "이 분야에서도 이해관계자들의 신뢰를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전자, '직장인이 가장 일하고 싶은 회사' 3년 만에 1위 탈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삼성전자가 '한국 직장인이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1위 자리를 3년 만에 되찾았다는 설문 결과가 나왔다. 1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플랫폼 블라인드에 따르면 2025년 한 해 동안 '가장 일하고 싶은 100대 기업' 설문 응답 23만6106건을 분석한 결과, 삼성전자가 1위를 차지했다. 이는 2022

2

GS25, 밸런타인데이 맞이 ‘GS25 달콤페스티벌’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GS25가 밸런타인데이부터 화이트데이까지 두 달간 이어지는 ‘GS25 달콤페스티벌’을 개최하며 데이(day)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 GS25는 이번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몬치치, 몽모, 셔레이드쇼, 카카오 이모티콘 등 인기 캐릭터 IP를 활용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선물세트에는 키링, 스마트톡, 마우스패드, 이모티콘 이용권 등 굿즈를

3

현대백화점 목동점, “키움히어로즈와 나이키 콜라보 상품 만나보세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현대백화점은 오는 8일까지 목동점 7층 보타닉 하우스에서 ‘히어로즈 나이키 팬웨어’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키움히어로즈와 나이키가 협업해 만든 유니폼을 선보인다. 후드 티셔츠와 스타디움 재킷 등 의류 상품을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키움히어로즈 유니폼(블랙)’, ‘키움히어로즈 후드 티셔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