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손님 중심의 ‘AI콜봇 서비스’ 확대 개편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3-15 10:52:32
  • -
  • +
  • 인쇄
AI콜봇 적용 대표번호 확대·영업점 전화 콜봇 제공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하나은행은 손님 편의성 제고를 위해 AI음성 기반으로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AI콜봇 서비스’를 확대 개편했다고 15일 밝혔다.


AI콜봇은 전화 상담시 상담사 연결까지 대기시간이 오래 걸리거나 셀프처리를 하려고 해도 가이드가 없어 불편을 겪는 손님들을 위해 2022년 5월 오픈한 서비스다. AI가 손님 요청사항을 신속하게 판단해 직접 응대하거나 셀프처리 방법을 제시해 원스톱 업무처리를 지원한다.
 

▲하나은행이 손님 편의성 제고를 위해 AI음성 기반으로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AI콜봇 서비스’를 확대 개편했다. [사진=하나은행]

 

이번 개편된 주요 내용은 ▲AI콜봇 적용 대표번호의 확대 ▲영업점 전화 AI콜봇 서비스 제공 ▲유선전화 이용 손님 앞 AI콜봇 적용 등이다. 하나은행은 또 전화 연결이 여의치 않은 상황에서 AI콜봇으로 구체적 요청사항을 음성으로 간편하게 전달하는 콜백 접수 프로세스도 구축했다.

특히 음성과 함께 텍스트·이미지 등 시각 요소를 활용해 더 편리한 상담을 지원하는 멀티모달(Multimodal) 서비스에 다양한 시나리오 역시 추가됐다. AI콜봇 종료 때마다 설문조사를 하는 자동화 솔루션을 통해 손님의 금융니즈·피드백에 대한 신속 정확한 대응이 가능할 전망이다.

하나은행은 앞으로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로 손님 친화적이고 차별화된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AI콜봇을 이용하는 손님 경험을 혁신하는 것은 물론 상담사들이 더 전문적인 상담업무에 집중토록 업무환경 역시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장일호 하나은행 손님데이터본부장은 “이번 AI콜봇 서비스 개편으로 전화 상담시 상담사 연결 없이 콜봇으로 쉽고 편리하게 업무를 처리하도록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다”며 “앞으로도 하나은행은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손님 경험을 제공해 손님 퍼스트 가치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제일제당 ‘스팸 골드바 에디션’, 출시 하루도 안 돼 크림서 완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제일제당은 ‘스팸 골드바 에디션’이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에서 발매된 지 하루도 채 지나지 않아 완판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스팸 골드바 에디션’은 지난달 27일 오후 6시 크림에서 1000개 한정으로 선착순 판매를 시작했으며, 한 사람이 최대 10개까지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판매 수

2

한샘, 평화의숲과 ‘한샘숲 2호’ 조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샘은 경기도 시흥 시화공업단지 인근에 ‘한샘숲 2호’를 조성하기 위해 환경 NGO (사)평화의숲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한샘은 가구의 주 원자재인 나무를 보전하고 국내 산림 생태계 보호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해 4월 강원 삼척에 위치한 ‘한샘숲 1호’를 시작으로 숲 조성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경기도 시

3

설화수, 자음생크림 팝업 스토어 ‘시크릿 하우스’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설화수가 오는 28일까지 설화수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자음생크림 팝업 스토어 ‘시크릿 하우스(Secret House)’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팝업의 주제는 ‘인삼의 힘으로 완성한 피부 장수의 비밀 (Secret to Longevity Powered by Ginseng)’이다. 브랜드 대표 상품인 ‘자음생크림’에 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