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디지, AI 서비스 분야 ‘최우수상’ 수상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8 11:15:42
  • -
  • +
  • 인쇄
한국인공지능·소프트웨어산업협회 주최 행사
AI 클라우드 융합 및 디지털 전환 공로
ESG 경영환경 구축 통해 사회적 가치 상승 기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AI 클라우드 전문기업 티디지는 한국인공지능·소프트웨어산업협회로부터 AI 서비스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 (왼쪽부터) 이현로 매니저, 김영룡 사장, 이종수 실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티디지]
고객 신뢰를 바탕으로 26년 이상 IT 업계를 이끌어온 티디지는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및 패키지 공급 사업을 기반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는 등 기업의 디지털 전환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특히, 급변하는 IT 환경에 대응하면서 인공지능과 클라우드를 융합한 인프라 구축 및 운영, 온프레미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 구축, 자체 솔루션 개발 및 공급, 보안컨설팅을 통해 기업의 경영혁신을 선도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기술력을 지원하는 등 지속가능한 디지털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는 평가다.

AI 전문기업 라온피플의 자회사인 티디지는 또 전세계가 주목하는 ESG 경영환경에도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클라우드와 가상화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 워크환경을 제공하고 사무공간의 경량화, 전자폐기물 감소, 탄소절감 및 비용절감으로 이어지는 ESG 경영환경 구축으로 기업 경쟁력 강화는 물론 투명한 지배구조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등 토탈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김영룡 티디지 사장은 “올해 AI 솔루션 분야에 특화된 시상이 처음 신설됐는데 최우수상을 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AI 클라우드 전문가들이 고객사의 비즈니스 환경을 정확히 이해하고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고객 만족도를 높여온 당연한 결과가 성과로 이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더 높은 수준의 AI 클라우드 솔루션과 보안역량을 토대로 고객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시상식은 인공지능 및 소프트웨어 기업들의 기술역량, 시장가치와 국제화수준, 재무건전성 등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 역량을 다각도로 분석하고, 공적 및 성과에 따른 노고를 치하하고 상훈을 수여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고, 한국인공지능·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가 주최해 진행됐으며, 정부 및 유관기관 관계자와 기업 관계자 등 25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