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복합문화공간 ‘팩토리 가든’ 개편…‘넷제로’ 달성 목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5-02 11:2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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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22 SK 전시 부스 구성 재현

SK텔레콤은 CES 2022에서 운영한 SK관을 정보통신기술(ICT) 복합문화공간인 T팩토리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팩토리 가든’을 개편한다고 2일 밝혔다.

T팩토리 1‧5층의 팩토리 가든은 살아있는 식물과 나무로 꾸민 자연 정원이다. 자연과 디지털의 조화 속에서 숲속 힐링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게 SKT의 설명이다.
 

▲ SK텔레콤은 CES 2022의 SK관을 T팩토리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팩토리 가든’을 개편한다. [사진=SK텔레콤 제공]

 

이번 팩토리 가든 개편을 통해 고객들은 여유롭게 휴식을 취하며 500인치 규모의 대형 LED로 탄소 절감 중요성을 알리는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이곳에 설치된 태블릿을 통해 CES 2022에서 전시한 ▲전기차(EV) 배터리 ▲수소 ▲그린 에너지 ▲친환경 플라스틱 ▲친환경 반도체 ▲클린 솔루션 ▲CCUS(탄소 포집 활용 및 저장) ▲그린 라이프스타일 ▲탄소 없는 사회 등 9가지 항목을 소개한다.

고객은 9가지 항목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실천을 약속할 수 있다. 실천을 약속한 고객에게는 약속 증서가 MMS로 전송된다. SKT는 고객이 실천 약속에 참여할 때마다 1000 행복 크레딧을 적립해 나눔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기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상범 SKT 유통담당은 “환경보호에 관심이 높고 T팩토리를 많이 찾는 MZ세대와 탄소 절감의 중요성을 공감할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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