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주근접과 역세권 갖춘 ‘천왕역 모아엘가 트레뷰’, 시행사 보유분 특별 분양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8 12:53:07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서울 서남부권 구로구 오류동에서 분양 중인 ‘천왕역 모아엘가 트레뷰’가 뛰어난 직주근접 환경으로 주목받고 있다. 부동산 시장의 불확실성이 이어지는 상황에서 수요자들이 ‘똘똘한 한 채’를 선호하며 직주근접 입지를 중요한 판단 기준으로 삼고 있는 분위기다.

 


단지가 위치한 오류동 인근 천왕동에는 약 15만명의 근로자가 종사하는 구로·가산디지털단지가 자리해 우수한 통근 여건을 갖췄다. 지하철 이용 시 가산디지털단지까지 약 10분대, 구로디지털단지까지 약 20분대에 도달할 수 있으며, 7호선을 통해 고속터미널, 논현 등 강남 주요 업무지구까지도 3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구로구, 금천구, 광명시를 아우르는 대규모 상업시설인 광명전통재래시장과 인천 부평 한국GM공장도 접근성이 높아 직주근접의 폭이 넓다는 평가다.

‘천왕역 모아엘가 트레뷰’는 서울지하철 7호선 천왕역이 도보 약 1분 거리의 초역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천왕역에서 한 정거장 이동하면 1호선 환승이 가능한 온수역에 도착해 도심 접근성도 우수하다. 여기에 대곡소사선, 신구로선, GTX-B노선(예정) 등 다수의 교통 호재가 더해져 향후 광역교통망 개선이 기대된다. 남부순환로와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교육환경도 강점이다.  단지 인근에 위치해 학부모 수요자의 관심이 높다. 대형마트  등 상업·문화시설과 각종 관공서도 가까워 생활 편의성이 높다.

주변 자연환경도 돋보인다. 천왕산과 개웅산이 인접해 있어 여가생활을 즐기기 좋으며, 천왕산 가족캠핑장과 천왕도시자연공원, 개봉공원, 개웅산공원 등 녹지 접근성이 우수하다. 특히 천왕산으로 이어지는 구로올레길이 가까워 산책로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6층, 4개동, 총 440세대 규모로 구성됐으며, 이 중 전용 67~84㎡ 140세대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단지 내 약 222평 규모의 구립어린이집, 약 600평 2층 규모의 구립도서관, 독서실, 북카페, 키즈룸, 피트니스실, G/X실 등 풍부한 커뮤니티 시설도 갖췄다.

분양 관계자는 “즉시 입주가 가능하며 발코니 확장을 무상 제공해 초기 부담을 줄였다”며 “2년 실거주 의무가 없고 전세 활용도 가능해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경쟁력이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자연드림, 지리산에서 두 번째 종이팩 생수 출시 준비 “두 번째 기픈물 라인업”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자연드림의 물 생산을 맡는 ㈜구례 기픈물이 먹는샘물(생수) 개발을 위한 공식 인허가를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국내에서는 최근 7년 동안 단 3건만 승인될 정도로 드문 허가로, 취수 정밀조사, 지질·수질 분석, 환경영향평가, 현장 심사 등 약 4년에 걸친 절차를 모두 통과한 결과다. 신규 취수원은 전남 구례군 산동면, 지리산 서측

2

직주근접과 역세권 갖춘 ‘천왕역 모아엘가 트레뷰’, 시행사 보유분 특별 분양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서울 서남부권 구로구 오류동에서 분양 중인 ‘천왕역 모아엘가 트레뷰’가 뛰어난 직주근접 환경으로 주목받고 있다. 부동산 시장의 불확실성이 이어지는 상황에서 수요자들이 ‘똘똘한 한 채’를 선호하며 직주근접 입지를 중요한 판단 기준으로 삼고 있는 분위기다. 단지가 위치한 오류동 인근 천왕동에는 약 15만명의 근로자가 종사하는 구로·가산

3

이지스운용, '항만물류 인프라 펀드' 위탁 운용사 선정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이지스자산운용은 해양진흥공사가 조성하는 항만물류 인프라 블라인드 펀드의 위탁 운용사로 최종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1일 해양진흥공사는 이지스자산운용 등 운용사 2곳을 위탁 운용사로 선정하고, 총 2000억원을 출자하기로 결정했다. 아울러 민간 자본을 유치해 2000억~4000억원 규모의 펀드를 결성한다. 이지스자산운용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