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사랑의열매, 희망2025나눔캠페인 사랑의온도 102.4도 조기 달성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1-21 13:24:59
  • -
  • +
  • 인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서울 사랑의열매, 회장 김재록)는 서울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나눔의 손길로 ‘희망2025나눔캠페인’의 목표 모금액을 조기 달성하며 총 511억 원의 성금을 모았다고 밝혔다.


2024년 12월 1일부터 2025년 1월 31일까지 진행되는 ‘희망2025나눔캠페인’은 서울지역 나눔 목표액 499억원 중 나눔 목표액 1%가 모금되면 사랑의온도 1도로 표시되는 캠페인으로, 20일 511억원이 모금되어 사랑의온도 102.4도로 조기 달성 되었다.


서울 사랑의열매 관계자는 “희망2025나눔캠페인이 조기에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시민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이 모였기 때문”이라며 “보겸TV 김보겸 유튜버가 던전앤파이터와 함께 4억 원을 기부하며 선한 영향력을 실천한 사례, 그리고 팥죽할머니로 불리던 故 김은숙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님의 뜻을 이어받아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아드님의 이야기는 캠페인 기간 동안 온도탑의 따뜻함을 채우며 우리 사회에 큰 울림을 주었다”고 밝혔다.


특히 ‘희망2025나눔캠페인’은 서울시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으로 풍성하게 진행됐다. 서울페이+ 앱의 기부하기 서비스 도입으로 2,000여 명이 넘는 시민이 간편하게 기부에 참여하며 새로운 기부 문화를 선보였다. 또한, 서울시청 스케이트장에 설치된 '나눔네컷' 포토부스와 서울 윈터페스타 홍보 부스 운영, 그리고 서울시 25개 자치구 청사 등 주요 명소에 마련된 기부 키오스크를 통해 시민들이 나눔을 더욱 가깝게 느끼고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번 캠페인은 함께하는 나눔의 힘을 보여줬다. 무선호출기 전문기업인 (주)엔티티웍스, 주식회사 씨스콜씨앤에스, 주식회사 링고벨이 나눔명문기업에 단체로 가입하며 의미 있는 나눔을 실천했으며 반려동물의 이름으로 기부하는 ‘착한펫’에는 봉봉(개), 콩이(개), 세라쥐(햄스터)가 단체로 가입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이와 함께 대한건축사협회와 서울 사랑의열매의 김재록 회장이 협회 회원들과 나눔리더에 단체로 가입하며 나눔의 가치를 함께 실천했다.

서울 사랑의열매 김재록 회장은 “서울시민들의 따뜻한 마음과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올해에도 사랑의온도탑 100도를 달성하는 성과를 이뤄냈다”며 “앞으로도 나눔 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더 많은 이웃이 따뜻하고 희망찬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 사랑의열매는 이번 ‘희망2025나눔캠페인’을 통해 모인 성금을 신 사회문제와 재난·기후변화 대응,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 돌봄 격차 해소, 교육·자립 지원 등 사회적 문제 해결에 집중적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형지엘리트, 시니어 복지용 웨어러블 로봇 사업 본격 진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형지엘리트가 시니어 복지 분야에 웨어러블 로봇 기술을 접목한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19일 밝혔다. 회사는 웨어러블 로봇 기술을 보유한 헥사휴먼케어와 교육·현장 실증 역량을 갖춘 재능대학교와 협력해 사업을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세계 헬스 웨어러블 로봇 시장과 에이지테크(AgeTech) 시장은 매년 20% 이상 성장 중이다. 글로

2

삼립, ‘삼립호빵’에 밥 넣은 ‘뜨끈밥빵’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삼립은 겨울 대표 간식인 ‘삼립호빵’에 밥을 넣어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뜨끈밥빵’ 2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편의점과 온라인 채널에서 냉장 제품으로 판매된다. ‘뜨끈밥빵’은 1인 가구와 간편식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겨냥했다.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데우기만 하면 따뜻한 밥과 빵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3

부산인재개발원, AI·클라우드·스마트팩토리 전문과정 개설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부산지역의 유일한 고용노동부 직업능력개발훈련법인 (재)부산인재개발원이 정부의 AI와 첨단기술 확대 정책에 대응할 수 있도록 2026년도 AI(인공지능)와 클라우드, 스마트팩토리 등 전문 기술교육과정을 개설한다고 19일 밝혔다.부산IT교육센터 서면점, 부산IT아카데미 광안점 등 2곳의 ‘고용노동부 평가 우수훈련기관’을 운영하고 있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