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켓, '일상적 세련미' 강조한 봄여름 시즌 컬렉션 공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2-06 14:22:50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아르켓이 다가오는 봄여름 시즌 컬렉션을 위해 여성과 남성, 그리고 어린이의 일상적인 세련미를 살린 의류들로 컬렉션을 구성했다고 6일 밝혔다.


아르켓은 이번 컬렉션에 대해 부드러움과 확장성이 실루엣, 디테일, 소재 등 컬렉션 전반에 묻어난다고 설명했다. 특히 여성복 라인에는 의도적인 처짐과 잔주름을 넣어 부드러움을 욱 강조했다.

 

▲ 아르켓의 2023 SS 시즌 컬렉션 화보 [아르켓 제공]

 

아르켓 여성복 디자인 총괄 알마 에크만은 “부드러움과 무심한 형태의 자신감이 이번 컬렉션의 시각적인 핵심”이라며 “이번 컬렉션에서는 여유 있는 핏과 신축성 있고 실루엣을 강조하는 핏을 동시에 구현했다”고 말했다.

이 브랜드는 봄을 알리는 대표 아이템으로 데님 셋업을 선택했다. 여기에 온 가족을 위한 액세서리가 더해진다. 이번 데님 캡슐은 주로 오가닉 코튼과 리사이클 코튼으로 만들어진다. 부드러운 워싱 색감이 특징이다.

이번 컬렉션의 공통적인 컬러는 라이트 블루와 인디고 블루다. 가먼트 다잉으로 만들어 바랜 듯한 톤과 조화를 이룬다는 게 이 브랜드의 설명이다. 또한 여성 컬렉션에는 핑크와 레드컬러의 기성복 제품과 골드 톤의 액세서리도 있다.

남성 컬렉션은 현대적인 테일러링과 기능성을 강조한 아이템, 유행을 타지 않는 깔끔한 라인으로 아르켓의 브랜드 철학을 담았다. 이와 함께 한층 여유로워진 실루엣은 이번 남성복 라인의 핵심 요소다.

액티브 어패럴 시리즈의 기능성 의류는 여가 시간에도 입기 좋은 탄력 있는 소재를 사용했다.

한편 아르켓은 이번 봄여름 컬렉션에서도 브랜드의 신념인 ‘책임 있는 생산 방식’을 지켰다. 이에 따라 재활용 의류와 제조 과정에서 남은 섬유를 재사용해 염료를 만드는 특허 기술 ‘리사이크롬’을 적용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샤오미코리아, ‘Xiaomi 스토어’ 2, 3호점 동시 오픈 임박
[메가경제=정호 기자] 글로벌 IT 기업 샤오미의 한국 법인 샤오미코리아가 오는 서울 주요 거점인 구의역과 마곡역에 공식 오프라인 매장인 ‘Xiaomi 스토어’ 2·3호점을 동시 오픈하다고 18일 밝혔다. 1호점 ‘Xiaomi 스토어 IFC몰 서울 여의도점’ 런칭에 이어 오는 27일 추가 오픈하는 ‘Xiaomi 스토어 NC이스트폴 구의점()’과 ‘Xiao

2

카카오모빌리티상생재단, '2025 도로 위 히어로즈' 시상식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카오모빌리티가 카카오모빌리티상생재단이 ‘2025 도로 위 히어로즈’ 시상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에서는 사회와 이웃을 위해 헌신한 택시, 버스, 대리운전 등 모빌리티 산업 종사자 12인이 ‘도로 위 히어로즈’로 선정됐다. ‘도로 위 히어로즈’는 택시, 버스, 대리운전, 배송 및 배달 등 다양한 모빌리티 분야

3

하이트진로, 추석 맞아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 선물세트'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하이트진로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가치소비 트렌드에 맞춘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선물세트는 355ml 캔 8개와 전용잔(425ml) 1개로 구성해 명절 선물의 품격을 더했다. 최근 건강과 환경을 고려한 소비 패턴이 강화되면서 유기농, 무첨가 등 프리미엄 먹거리를 찾는 수요가 늘고 있으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