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태깡 신드롬 '정조준' 5월 식품업계, 신제품 봇물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9 14:22:47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먹태깡이 품절대란을 통해 스낵계에 돌풍을 일으킨 가운데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식품업계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새로운 흥행 신드롬에 도전하는 오뚜기, 롯데칠성음료, 하림, 빙그레 등의 신제품을 알아봤다.

 

29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먹태깡 지난해 6월 출시된 먹태깡은 술안주로 제격인 '어른용 스낵'을 표방하며 지난 3월 기준 2000만개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특히 5월 식품기업들은 고객 취향을 저격하는 제품을 출시하기 바쁜 상황이다. 

 

▲ [사진=오뚜기]

 

식품업계 관계자는 "5월은 본격적인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시기를 맞아 신제품들을 출시하는 데 적기"라며 "실제로 비빔면 등 여름시즌을 미리 준비하는 제품들이 앞다퉈 나오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오뚜기는 오는 30일부터 10월까지 약 6개월 간 SSG닷컴을 통해 '보들보들 치즈라면'을 한정 판매한다. 보들보들 치즈라면은 매운 국물에 치즈 분말 스프로 고소함을 더한 제품이다. 앞서 국내에서는 단종됐지만 이후 대만, 홍콩, 중국 등 39개국에 판매되던 제품을 해외 직구를 통해 구매하는 마니아층 형성이 재출시된 배경이다. 

 

칠성사이다는 1950년 5월 9일 첫 출시돼 74주년을 맞은 칠성사이다의 '레트로(복고풍) 한정판을 판매한다. 제품 디자인은 일곱개의 별과 갈색 병에 음료를 담았으며 330mL 용량에 '순설탕''시원한 그 맛' 등 라벨을 적용했다. 한정판은 4월 말부터는 나무, 철제, 종이 등 포장재에 담기지만, 5월부터는 종이 상자에 담겨 판매될 예정이다. 

 

한정판 판매에 맞춰 칠성사이다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Re:member 칠성사이다, Since 1950' 메시지를 강조한 마케팅도 병행한다. 5월부터는 서울 종로구 익선동에 팝업스토어도 운영할 예정이다.

 

하림은 모양과 맛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도넛치킨을 출시했다. 맛은 오리지널·치즈콕콕 2종으로 구성됐다. 조리법은 190℃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조리하면 완성된다. 

 

빙그레는 봄을 맞아 컵커피 시장 확장을 위해 300ml 대용량 '아카페라 컵커피' 2종을 출시했다. 아카페라 컵커피는 국내산 원유를 사용했으며 메이플과 크림향 2종으로 나눠졌다. 

 

빙그레 관계자는 "본격적인 여름철 커피음료  성수기 시즌을 맞아 컵커피 시장 공략을 위해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금융, 발달장애 미술가 작품세계 알려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예술의전당과 지난 24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예술의전당 음악당 심포니홀에서 제야음악회와 연계한 사회공헌 전시‘우리시각–우리 마음에 색을 칠하면’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우리시각’은 재단의 발달장애 미술가 육성사업으로, 이번 특별전에는 사업에 참여한 작가 10인(강원진, 김동호, 김선태, 김승현, 민소윤, 박

2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크리스마스 던전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크리스마스 던전 ‘핌불하임’을 업데이트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월 7일까지 기간 한정 이벤트 던전이 열린다. 이용자는 눈보라 주술사 핌불이 이끄는 몬스터들과 전투를 펼치며 색다른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단계별 던전을

3

드림에이지, ‘퍼즐 세븐틴’ 어프어프 컬래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드림에이지는 모바일 퍼즐 게임 ‘퍼즐 세븐틴(Puzzle SEVENTEEN)’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프어프(earpearp)’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는 퍼즐 세븐틴 하늘섬에 놀러온 ‘어프어프’와 ‘세븐틴’ 멤버들의 귀여운 첫 만남이 콘셉트로, 디지털 액세서리 머치 출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