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유미의 세계’ 아시아국제청소년영화제 개막작 선정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4 14:51:56
  • -
  • +
  • 인쇄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아트홀서 개막식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AI크리에이터학과 김도율 학생의 ‘유미의 세계’가 제15회 아시아국제청소년영화제(Asia International Youth Film Festival, AIYFF) 개막작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 아시아국제청소년영화제 개막작에 선정된 유미의 세계 [사진=서울사이버대학교]

아시아국제청소년영화제는 영상을 통한 청소년들의 의사소통의 자리이자 문화와 정서를 공유하는 아시아 청소년 문화 축제의 장이다.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나아가서는 정치, 경제 교류의 초석을 다져 아시아의 평화로운 공존과 번영을 이룩하기 위한 아시아 청소년들의 영상문화축제다.

개막작으로 선정된 김도율 학생의 ‘유미의 세계’는 2050년 황폐화된 세계에서 주인공 유미를 통하여 상처 입은 존재들이 작은 관심과 연대를 통해 회복의 길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그린다.

김도율 학생은 “이번 영화제에 개막작으로 선정된 것에 매우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작품을 통하여 대중과 소통하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환 교수(AI크리에이터학과장)는 "김도율 학생의 작품이 국제적인 행사의 개막작으로 초청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서울사이버대는 교육 혁신을 통해 재학생들이 꿈을 펼치는데 최선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MBK, 국민연금 홈플러스 투자 현황 해명…"3-2호 펀드 수익률 여전히 2배"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MBK파트너스가 국민연금의 홈플러스 투자 현황과 자사 블라인드 펀드(3-2호)의 수익률과 관련해 “일부 부정확한 정보가 확대·재생산되고 있다”며 보완 설명에 나섰다. 국민연금은 별도 프로젝트 펀드를 통해 홈플러스 상환전환우선주(RCPS)에 총 5826억원을 투자했다. 이 가운데 3131억원이 지난 10년간 배당 등으로 회수됐으며,

2

풀무원, ‘지구식단 두유퐁당 콘핫도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풀무원식품은 ‘풀무원지구식단 두유퐁당 콘핫도그’(5입/6,980원) 2종(자색고구마, 노란단호박)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풀무원의 지속가능 식품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에서 선보이는 이번 신제품은 식물성 100%(Plant-Based. 동식물성 미분류 원료 포함) 제품이다. 우유, 달걀, 고기를 사용하지 않은 ‘3 FREE’ 콘

3

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 신규 서버 ‘가르바나’ 오픈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로드나인’dl ‘거점 점령전’과 신규 어빌리티, 추석 맞이 특별 이벤트 등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고, 신규 서버 ‘가르바나’를 오픈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오는 26일 ‘가르바나’ 서버를 오픈한다. 이 서버는 재화를 활용한 성장을 지양하고, 이용자들의 성장 전략과 플레이 시간에 따라 성취감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