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햇반, 소비자원 탄소중립 시상식서 '최우수상'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11-22 14:53:13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CJ제일제당은 한국소비자원에서 실시한 '탄소중립 우수 사례 시상식'에서 자사 '햇반'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시상식은 한국소비자원이 25개의 탄소중립 실천 우수 제품 사례를 발굴해 진행했다. 국민 2000여 명이 순위를 투표했다.
 

▲ 유동호(왼쪽 두 번째) CJ제일제당 CS이노베이션 총괄이 시상식에 참여한 모습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이번 수상으로 다년간 환경을 위해 힘쓴 햇반의 노력이 소비자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점에 의의를 두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 2020년 햇반의 용기와 리드 필름의 두께를 기존 제품 대비 절반으로 줄였다.

이어 지난 2021년에는 4년간의 연구 끝에 햇반 용기를 만드는 과정에서 남은 플라스틱(스크랩)을 햇반 용기 생산에 다시 사용할 수 있는 ‘열성형 소재 재활용 기술’을 개발해 상용화했다. 이는 현재 '햇반' 총생산량 중 30%를 대체하고 있다.

지난 8월에는 재생 가능한 자원(Renewable resource)을 용기에 활용해 기존 햇반 용기 대비 용기의 탄소 발생량을 17% 줄인 '환경을 생각한 햇반'을 출시하기도 했다.

또한 지난해부터 시작한 햇반 용기 재활용 캠페인도 평가에서 좋은 점수를 받는 대표 사례로 꼽혔다.

CJ제일제당은 자원순환 플랫폼을 구축해 재활용할 수 있지만 대부분 폐기되던 햇반 용기를 직접 회수하고 있다. 회수된 용기는 두부 운반용 트레이와 마마 어워즈 응원봉, 저소득층을 위한 친환경 가습기 제작 키트 등을 만드는 데 활용됐다.

유동호 CJ제일제당 CS이노베이션 총괄은 "2050 탄소중립 목표를 기반으로 사업을 영위하는 전 영역에 걸쳐 환경에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디지털대 패션학과, 온라인 패션 과제 전시회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패션학과가 2025학년도 2학기 ‘디지털패션표현기법’ 온라인 과제 전시회를 패션학과 홈페이지에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과제 전시회는 패션디자인 트랙의 대표 교과목으로 ‘디지털패션표현기법’을 수강한 학생들의 결과물이 전시된다. 어도비 포토샵(Adobe Photoshop)과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

2

원광디지털대 대학원, ‘동계 산림치유 심화과정’ 특강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원광디지털대학교 대학원은 지난 20일과 21일 양일간 실무 중심 산림치유 전문가 양성을 위한 ‘동계 산림치유 심화과정’ 오프라인 특강을 서울캠퍼스에서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강의는 ‘교류분석을 통한 산림치유 활동 역량 강화’를 주제로 온라인 교육을 보완하기 위한 오프라인 집중 특강 형태로 진행됐다.특강에서는 자아상태 분석,

3

대리점 불공정행위 급증…자동차판매 58.6% ‘최악’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공정거래위원회가 21개 업종, 510개 공급업자와 5만여 개 대리점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5년도 대리점거래 서면실태조사’ 결과 대리점 거래 만족도가 4년 연속 하락세를 보인 반면, 불공정행위 경험률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공급업자의 유통채널 가운데 대리점 비중이 절반 이상으로 확대되면서 거래 안정성을 둘러싼 갈등도 심화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