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그룹 '해바라기 봉사단', 시각장애인을 위한 도서 제작 지원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3-02 15:19:17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종합외식기업 bhc그룹의 대학생 봉사 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이 시각장애인을 위한 도서 제작 지원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 bhc그룹 해바라기 봉사단 7기 2조 봉사활동 [사진=bhc 제공]


해바라기 봉사단 7기 2조는 지난달 올해 첫 봉사활동인 서울숲공원 환경정화 활동에 이어 지난달 20일 국립장애인도서관에서 운영하는 장애인 대체자료 제작 온라인 자원봉사에 참여해 행보를 이어 나갔다.

이번 활동은 시각장애인들이 더 많은 책을 접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 것은 물론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 봉사 참여로 다양한 형태로 봉사 활동 범위를 확대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개별 노트북으로 해당 웹페이지에 접속해 '한손글'이라는 프로그램을 활용해 데이지 도서 제작에 필요한 교열 작업을 진행했다. 단원들은 원하는 도서를 선택해 원본 내용과 교정될 내용을 꼼꼼히 한 글자씩 비교해가며 오탈자와 띄어쓰기 등 정해진 입력 규칙에 맞춰 교열 작업을 이어나갔다.

데이지 도서는 시각장애인과 저시력인, 난독 장애 등 독서장애를 가진 사람들을 위한 이북(E-BOOK)으로, 이날 해바라기 봉사단이 교열한 문서를 토대로 만들어진 데이지 도서는 TTS 기술을 통해 음성으로 제작돼 시각장애인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단원은 "시각장애인에게 책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많은 분들이 데이지 도서 제작 자원봉사에 참여해 더 많은 디지털 음성 도서가 제작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bhc그룹 관계자는 "대표적인 대학생 봉사 단체로 자리 잡은 해바라기 봉사단 7기 단원들이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체득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해 나갈 예정"이라며 "미래를 이끌어갈 많은 젊은 청년들에게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가 확산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월드 통합 공성전’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은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에 ‘월드 통합 공성전’과 ‘세력 시스템 개편’을 포함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월드 통합 공성전’은 모든 서버의 연맹들이 연합을 맺어 연합 단위의 전략과 실력을 겨루는 대규모 전쟁 콘텐츠다. 이번 공성전에는 전투력이 낮은 이용자도 ‘경비령 뿔피리’나 ‘유황 폭탄’을 활용해 전투

2

63뷔페 파빌리온 용산, 오픈 1주년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63뷔페 파빌리온 용산이 오픈 1주년을 맞아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2월 한 달간 수석 셰프가 직접 기획한 신메뉴 ‘본갈비 바비큐’를 한정 메뉴로 선보인다. 최상급 소갈비에 시그니처 소스를 입혀 저온에서 장시간 조리해 부드러운 식감과 풍부한 육즙을 구현했다.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HDC 아이파크몰 앱 회원은 2월 2

3

KG그룹 곽재선문화재단, ‘제4회 마하 아트공모전’ 시상식…600여 점 출품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KG그룹 곽재선문화재단이 열린 예술 공모전 ‘마하 아트공모전’을 통해 신진 창작자를 발굴하고 문화예술 지원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곽재선문화재단은 28일 서울 중구 KG타워 하모니홀에서 ‘제4회 마하 아트공모전’ 시상식을 열고 19명의 수상작가를 발표했다. 마하 아트공모전은 띠 동물을 주제로 나이·성별·전공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