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쳐스, 판매 호조로 2023년 최대 실적 경신…2024년 실적 전망도 밝아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8 15:42:57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스케쳐스코리아(대표 윌리탄)가 2023년 연 매출 2,664억을 기록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2021년부터 30%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해 온 스케쳐스의 매출액은 전년 대비 29%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54%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 스케쳐스, 판매 호조로 2023년 최대 실적 경신

매출 상승을 이끈 주력 제품으로는 대표 워킹화 고워크 시리즈와 러닝화 맥스쿠셔닝이 꼽혔다. 이 외에도 새로운 ‘슬립인스’ 기능이 적용된 시리즈는 23SS 시즌과 23FW 시즌 출시 후 4개월 내 각각 70% 이상의 판매율을 달성하며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었다.

스케쳐스는 워킹화뿐만 아니라 퍼포먼스 영역의 러닝화, 캐주얼룩에도 활용할 수 있는 USA 캐주얼까지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2023년 오픈한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에는 컴포트 존을 마련해 워킹화, 러닝화, 트레일화, 골프화 등 다양한 신발과 의류, 액세서리 제품을 스포츠, 캐주얼, 키즈 카테고리에 걸쳐 폭넓게 선보이는 중이다.

또한 2019년부터 현재까지 컴포트 캠페인을 꾸준히 전개하는 한편 KGC 여자배구단과 우리은행 농구단의 스폰서십을 진행하는 등 ‘컴포트 테크놀로지 컴퍼니’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스폰서십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더불어 2024년에는 빅모델 유지태를 추가 발탁함으로써 남성라인을 더욱 강화시키고 박은빈 또한 2년 연속 기용함으로써 다양한 연령대로 인지도를 확대하는 동시에 마케팅 활동들을 강화할 계획이다.

스케쳐스코리아 강병존 GM은 “2024년, 유지태, 박은빈 두 배우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며 마케팅 시너지를 발휘해 컴포트한 이미지를 전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매장 확대와 함께 소비자들과 접점을 만들어내는 오프라인 활동 또한 전개해 커뮤니케이션 및 스킨십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1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더 스타라이트’가 정식 서비스 시작 후 하루 만에 국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오전 11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더 스타라이트’는 19일 오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순위 정상,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출시와 동시에 인기 게임 순위 3위에 오르며 쾌조의 출발을 보였다.

2

하나은행, '지수플러스 정기예금'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기준금리 인하 기조에 대응해 원금은 보장하면서도 정기예금 이상의 높은 수익실현 기회를 제공하는 '지수플러스 정기예금'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지수플러스 정기예금(ELD, Equity Linked Deposit)은 주가지수연동 예금으로 상품의 수익률이 기초자산의 변동에 따라서 결정된다. 중도해지를 하지 않

3

항공보안학회,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항공보안학회는 19일 ‘항공안전보안 R&D 추진전략 및 항공기내보안 강화방안’을 주제로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을 일산 킨텍스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했다. 포럼 시작에 앞서 학회는 종합미디어 산업분야 선도기업인 엠트리홀딩스와 항공보안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제1부 개회식은 황호원 항공안전기술원장, 박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