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재단, 신임 이사장에 원희목 서울대 특임교수 선임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6 15:48:58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유한재단이 원희목 서울대학교 특임교수를 신임 이사장으로 선임했다. 재단은 최근 개최한 이사회에서 원 교수를 차기 이사장으로 의결하고, 본격적인 사회공헌 사업 강화에 나설 방침이다.


원 신임 이사장은 보건의료 및 공공정책 분야에서 오랜 경험을 쌓아온 인물로, 대한약사회 회장, 제18대 국회의원(보건복지가족위원회),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원장,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는 한국제약바이오협회 고문, 한국글로벌보건연맹 이사장, 희망나눔협의회 상임대표로 활동 중이다.
 

▲ 원희목 특임교수가 유한재단 이사장에 신규 선임됐다. 

유한재단 관계자는 “공공성과 혁신성을 겸비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원 신임 이사장이 재단의 창립 이념과 사회공헌 철학을 한층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원 이사장은 “유일한 박사의 설립 정신을 계승하는 유한재단의 이사장직을 맡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교육, 장학, 복지 등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한 사회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한재단은 유한양행 창업주 고(故) 유일한 박사가 전 재산을 출연해 설립한 공익법인으로,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사업과 교육지원, 기술·문화 연구 장려, 사회복지 및 재해구호 등 다양한 공익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매드포갈릭, 경기도교육청 선도기업 인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드포갈릭을 운영하는 엠에프지코리아가 경기도교육청의 선도기업 인증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엠에프지코리아는 경기도교육청 식음료서비스 분야에서 선도기업으로 지정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현장 중심의 교육 협력 모델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엠에프지코리아는 창의경영고등학교와 급변하는 외식산업 현장에 적합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

2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크리스마스 감성 담은 한정판 케이크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여의도와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크리스마스 한정판 케이크 6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산타클로스를 모티브로 한 ‘산타볼’ 케이크와 크리스마스 트리를 형상화한 ‘그린 포레스트 트리’와 ‘화이트 스노우 트리’ 케이크 3종이 출시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케

3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 신규 오픈…12월 16일 입학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관리형 독학재수학원 대표 브랜드 ㈜잇올이 오는 12월 16일(화),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를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잇올 몰입관 7호점으로 문을 여는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에 자리해 광교권 중등/고등/N수생들의 접근성을 크게 높일 전망이다. 수원 광교는 지속적인 개설 요청이 이어져 온 지역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