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재단, 신임 이사장에 원희목 서울대 특임교수 선임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6 15:48:58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유한재단이 원희목 서울대학교 특임교수를 신임 이사장으로 선임했다. 재단은 최근 개최한 이사회에서 원 교수를 차기 이사장으로 의결하고, 본격적인 사회공헌 사업 강화에 나설 방침이다.


원 신임 이사장은 보건의료 및 공공정책 분야에서 오랜 경험을 쌓아온 인물로, 대한약사회 회장, 제18대 국회의원(보건복지가족위원회),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원장,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는 한국제약바이오협회 고문, 한국글로벌보건연맹 이사장, 희망나눔협의회 상임대표로 활동 중이다.
 

▲ 원희목 특임교수가 유한재단 이사장에 신규 선임됐다. 

유한재단 관계자는 “공공성과 혁신성을 겸비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원 신임 이사장이 재단의 창립 이념과 사회공헌 철학을 한층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원 이사장은 “유일한 박사의 설립 정신을 계승하는 유한재단의 이사장직을 맡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교육, 장학, 복지 등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한 사회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한재단은 유한양행 창업주 고(故) 유일한 박사가 전 재산을 출연해 설립한 공익법인으로,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사업과 교육지원, 기술·문화 연구 장려, 사회복지 및 재해구호 등 다양한 공익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그룹, CJ·올리브영 합병 보도 "사실 무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그룹이 CJ올리브영과 합병절차를 진행 중이라는 보도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일축했다. CJ그룹은 5일 뉴스룸에 입장문을 내고 "한 매체에서 보도한 'CJ와 올리브영 간 합병비율 산정 작업 개시' 기사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CJ그룹은 양사 합병 관

2

동아쏘시오홀딩스, 가뭄 피해 강릉에 생수 40만병 긴급 지원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사장 김민영)가 장기간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는 강릉 시민들을 위해 생수 40만병을 지원했다.회사는 계열사 동아오츠카·동아에코팩에서 생산한 마신다 천년수 나는물 등 생수 500mL 20만병, 2L 20만병을 사단법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 해당 물량은 식수 및 생활용수 확보에 불편을 겪는 강릉

3

한미약품 ‘무조날맥스’, 서울 전역 버스 광고로 소비자 접점 확대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미약품이 손·발톱 무좀 치료제 ‘무조날맥스’를 앞세워 서울 전역 버스 광고에 나선다.회사 측은 5일 “강남·영등포·종로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주요 상권을 포함한 80여 개 노선에서 11월 말까지 버스 외부 광고를 진행한다”며 “출시 5개월 만에 본격적인 브랜드 인지도 확산에 나서는 것”이라고 밝혔다. 무조날맥스는 테르비나핀염산염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