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익훈 HDC현대산업개발 대표, 현장 찾아 "안전 최우선" 당부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2-07 15:55:25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해빙기를 앞두고 최익훈 대표를 비롯해 CSO 등 경영진이 직접 주관하는 현장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최 대표는 이날 오전 광주행정타운아이파크를 들러 안전 점검을 주관한 뒤 탄방동1주택재건축, 안성 가유지구 물류센터 현장 등을 연달아 찾았다.

 

▲ 안전 검검을 실시하는 최익훈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오른쪽)와 류강선 광주행정타운아이파크 현장소장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제공]


이번 현장 점검에서 경영진은 협력사를 포함한 현장 근로자들에게 안전 의식을 고취하고, 안전 활동 우수 협력사 근로자에게는 포상도 시행했다.

이날 점검에서는 현장의 고위험 공종 구간에 대한 작업계획, 작업 방법, 안전관리체계의 이행 여부를 살피고, 고위험 재해 유형에 대한 작업계획을 철저하게 수립할 것을 주문했다.

또 협력사 대표들과 함께 안전관리 방안을 논의하고, 현장 근로자들과 면담을 통해 애로 및 건의 사항 등 의견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최 대표는 "현장에서는 안전과 품질 확보가 제일 중요하다"며 "올해도 지난해에 이어 원가 경쟁력을 확보하면서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현장 문화를 복원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현장의 모든 직원이 항상 기본과 원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오는 8일부터 15일까지 전 현장에 대한 자체 안전 점검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자체 안전 점검에서는 해빙기 사고 예방을 위해 흙막이 가시설과 비탈면, 지반 상태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하고 적극적인 사고 예방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금호타이어, 기아 'PV5'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금호타이어가 기아 브랜드 최초의 전동화 전용 PBV(Platform Beyond Vehicle)인 ‘더 기아 PV5(이하, PV5)’에 신차용 타이어(OE, Original Equipment)를 공급한다고 18일 밝혔다. ‘PV5’는 기아의 첫 PBV 모델로 전동화 전용 플랫폼 e-GMPS를 기반으로 급속 충전 성능 확보로 안정적인

2

"독서와 함께하는 휴식 공간 "제네시스, 부산국제영화제서 브랜드 공간 운영
[메가경제=정호 기자] 제네시스 브랜드가 부산 영화의전당 일대에서 진행되는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 기간에 후원사 중 최대 규모의 브랜드 공간인 <제네시스 퍼블릭 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18일부터 25일까지 운영되는 <제네시스 퍼블릭 부스>는 씨네 라이브러리 더 사운드 트랙 인터뷰 룸 시네마틱 스튜디오로 구성됐으며, 관객들이 다양한

3

쿠팡, 안동시와 업무협약…"지역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도와"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안동시와 손잡고 지역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와 매출 증대를 위한 상생 협력에 나섰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오후 5시, 쿠팡 본사 사옥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는 박대준 쿠팡 대표이사, 김형동 국회의원(경북 안동시/예천군), 권기창 안동시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안동 지역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을 지원하고, 디지털 유통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