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그룹, 사장단 인사 단행…미포조선·삼호중공업 대표 맞교체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1-02 16:02:05
  • -
  • +
  • 인쇄
추후 후속 임원인사도 단행 예정

현대중공업그룹이 2일 올해 사장단 인사를 단행했다.

이날 인사에서는 현대삼호중공업 대표를 맡아온 김형관 부사장이 현대미포조선 대표 자리로 옮기며 사장으로 승진 내정됐다. 현대삼호중공업의 대표로 현대미포조선의 신현대 대표(사장)가 내정되며 두 대표는 서로 자리를 뒤바꾸게 됐다.
 

▲ (왼쪽부터)김형관 사장, 신현대 사장, 이동욱 사장, 최철곤 사장 [현대중공업그룹 제공]

 

현대중공업그룹 관계자는 “현대미포조선과 현대삼호중공업의 대표이사가 서로 자리를 옮긴 것은 양사의 장점은 강화하고 부족한 점은 보완하는 기회로 삼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동욱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하며 현대제뉴인 대표에 내정됐다. 이 사장은 기존 조영철 대표(사장)와 함께 건설기계 부문 시너지 창출과 기술경쟁력 강화를 이끌게 된다.

특히 이 사장은 건설기계 기술 분야에서 오랫동안 일해 온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건설기계 사업을 세계 5위권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기술개발 총괄 역할을 맡게 된다.

이번 인사에서는 최철곤 현대건설기계 대표(부사장)도 사장으로 승진했다. 최 사장은 볼보건설기계‧두산인프라코어의 공장 혁신을 직접 수행한 경험‧노하우를 바탕으로 현대건설기계의 생산혁신, 스마트 공장으로의 변화를 이끌 계획이다.

현대중공업그룹 관계자는 건설기계 부문의 사장단 인사에 대해 “지난해 인수한 현대두산인프라코어와의 시너지 창출에 박차를 가하고 양사의 기술개발 역량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중공업그룹은 이날 사장단 인사에 이어 조만간 후속 임원인사를 단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1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더 스타라이트’가 정식 서비스 시작 후 하루 만에 국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오전 11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더 스타라이트’는 19일 오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순위 정상,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출시와 동시에 인기 게임 순위 3위에 오르며 쾌조의 출발을 보였다.

2

하나은행, '지수플러스 정기예금'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기준금리 인하 기조에 대응해 원금은 보장하면서도 정기예금 이상의 높은 수익실현 기회를 제공하는 '지수플러스 정기예금'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지수플러스 정기예금(ELD, Equity Linked Deposit)은 주가지수연동 예금으로 상품의 수익률이 기초자산의 변동에 따라서 결정된다. 중도해지를 하지 않

3

항공보안학회,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항공보안학회는 19일 ‘항공안전보안 R&D 추진전략 및 항공기내보안 강화방안’을 주제로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을 일산 킨텍스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했다. 포럼 시작에 앞서 학회는 종합미디어 산업분야 선도기업인 엠트리홀딩스와 항공보안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제1부 개회식은 황호원 항공안전기술원장, 박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