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올가홀푸드, '스타필드 고양점' 환경부 '녹색특화매장' 선정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12-06 17:07:37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풀무원의 올가홀푸드가 환경부 지정 녹색특화매장 점포 수를 확장하며 친환경 경영을 강화한다.


풀무원 계열의 LOHAS 프레시 마켓 올가홀푸드는 올가 방이점과 바이올가 제주영어마을점, 제주이도점에 이어 올가 스타필드 고양점이 새롭게 환경부 지정 ‘녹색특화매장’으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 스타필드 고양점 지하 1층에 위치한 올가 스타필드 고양점에서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최하는 ‘환경표지 반짝 매장’ 팝업스토어가 운영되고 있다 [사진=풀무원]

 

'녹색특화매장'은 환경부가 운영하는 '녹색매장'을 더욱 확장·발전시킨 개념이다. 친환경 녹색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플라스틱 쓰레기 발생을 최소화한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콘셉트의 매장을 뜻한다.

올가는 지난 2020년 방이점이 국내 최초로 환경부 지정 '녹색특화매장'에 선정된 바 있다. 이번 스타필드 고양점은 소비자들의 저탄소‧친환경 소비생활 실천을 돕기 위한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아 신규 선정됐다는 게 풀무원의 설명이다.

이와 함께 스타필드 고양점에서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최하는 '환경표지 반짝 매장' 팝업스토어가 오는 15일까지 개최된다.

환경표지는 친환경·탄소중립을 실천하도록 유도하는 인증 제도다.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소비자의 환경표지 인지도를 높일 예정이다.

해당 기간 스타필드 고양점을 방문하는 고객은 포토존을 포함한 환경표지 인증 제품이 전시된 공간에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올가의 유기농 감귤과 환경표지 인증을 증정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2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3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