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핵심인재 양성” 크래프톤, 대학생 ‘AI 펠로십’ 진행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2-12 17:15:53
  • -
  • +
  • 인쇄
선발 인원에 연구장학금 1000만 원…우수 수료자에 입사 기회 부여

크래프톤이 AI 분야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 프로그램 ‘크래프톤 AI 펠로십’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크래프톤 AI 펠로십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현장 실무 경험과 양질의 교육 과정을 제공하는 장학 프로그램이다.
 

▲ ‘크래프톤 AI 펠로우십’ 포스터 [크래프톤 제공]

 

이 프로그램에서 발굴한 인재를 딥러닝 연구 확대와 신규 사업 추진을 위한 미래 전문가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선발 인원에게는 연구장학금 1000만 원과 2개월간의 크래프톤 AI 리서치 센터 인턴십‧멘토링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장학생들은 인턴십 기간 국내외 교수들의 지도를 받아 연구과제를 수행하고 논문을 작성한다. 작성한 논문이 AI 학회 심사를 통과할 경우 학회 참가비도 지급해준다. 특히 인턴십 우수 수료자에게는 크래프톤 입사 기회도 부여된다.

모집 기간은 12일부터 오는 31일까지다. 최종 결과는 내년 2월 말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 과정은 총 3단계로 ▲1차 온라인 시험 ▲2차 오프라인 시험 ▲3차 구술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핵심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만큼 각 시험 전형은 AI 이론부터 응용 기술에 이르기까지 최상급 수준의 문제들로 구성했다는 게 이 회사의 설명이다.

이강욱 크래프톤 딥러닝 본부장은 “이번 장학 프로그램은 AI 분야 국내 정상급 인재 발굴과 양성을 목표로 파격적인 혜택과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준비했다”며 “업계 최고 수준의 연구 장비와 환경을 제공해 학생들이 연구에만 몰입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보육진흥원(원장 조용남), 국가가 책임지는 영유아의 내일을 위한 보육·교육계 신년인사회 및 보육정책백서 발간 기념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한국보육진흥원(원장 조용남)은 2월 5일(목),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2026 영유아 보육·교육계 신년인사회 및 보육정책백서 발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영유아 보육·교육 분야 주요 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신년 인사를 나누고, 보육정책백서 발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유보

2

[포토뉴스] 한국보육진흥원, 2026년 영유아 보육·교육계 신년인사회 및 보육정책백서 발간 기념식… 영유아 보육·교육계 주요 인사 참석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한국보육진흥원이 5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2026년 영유아 보육·교육계 신년 인사회를 개최하였다. 한국보육진흥원 조용남 원장과 함께 교육부 영유아정책국 강민구 국장, 국회 교육위원회 간사 조정훈 의원(국민의힘)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3

[포토뉴스] 한국보육진흥원, 2026년 영유아 보육·교육계 신년인사회 및 보육정책백서 발간 기념식 성료… 조용남 원장 중장기 비전 공유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한국보육진흥원 조용남 원장이 한국보육진흥원의 중장기 비전 및 국가 책임형 돌봄 실현을 위한 역할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