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뉴스테이트 모바일, PvE 콘텐츠 ‘시즈 모드’ 추가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2-23 11:56:16
  • -
  • +
  • 인쇄
팀 데스매치 전용 스테이션 맵을 라운드 데스매치로도 추가

크래프톤의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이 이달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신규 PvE(이용자 대 시스템 전투)를 추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 PvE 모드 ‘시즈 모드’ 실험실 도입 ▲‘스테이션’ 맵에 라운드 데스매치 추가 ▲클랜 미션 콘텐츠‧상점 추가 ▲총기 MCX의 C2 커스터마이징 옵션 추가 ▲서바이버 패스 Vol.14 공개 등이다.
 

▲ 뉴스테이트 모바일에 PvE 콘텐츠 '시즈 모드'가 추가됐다 [크래프톤 제공]

 

뉴스테이트 실험실 신규 콘텐츠로는 AI와 겨루는 PvE ‘시즈 모드’를 만나볼 수 있다. 최대 4명의 이용자까지 플레이 가능한 이 콘텐츠는 전략적인 사고가 필요한 경쟁 모드다. 몰려드는 AI 봇 ‘안드로이드’로부터 자기장 억제기를 방어하며 최대한 오랫동안 살아남아야 한다.

진행 중인 자기장 페이즈의 제한 시간이 지나면 다음 페이즈로 넘어간다. 페이즈가 지날수록 더욱 강력한 안드로이드가 등장한다. 이용자는 사망 시 일정 시간 후 재투입되나 모든 팀원이 사망할 경우 패배하게 된다.

이용자들이 더 빠르게 새로운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뉴스테이트 실험실에서 먼저 공개됐다.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받아 향후 정식 버전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또 이용자들은 팀 데스매치만 가능했던 스테이션 맵을 라운드 데스매치로도 플레이할 수 있게 됐다.

40킬을 먼저 달성한 팀이 승리하던 기존 방식과는 달리 라운드 데스매치에서는 총 7개의 라운드 중 4개 라운드를 먼저 가져가는 팀이 승리한다. 라운드 시작 후 총 3 페이즈에 거쳐 자기장이 축소되므로 제한 시간 내 적을 모두 처치해야 승리하는 구조다.

클랜에는 미션 콘텐츠가 추가된다. 일일‧주간 미션을 통해 클랜 활동 지수와 신규 재화인 ‘클랜 코인’을 획득할 수 있고 클랜의 활동 지수에 따라 시즌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클랜 미션 달성 후 클랜 코인을 모으면 ‘클랜 상점’에서 여러 아이템을 구매할 수도 있다.

아울러 빠른 연사 속도와 강력한 데미지를 자랑하는 신규 총기 ‘MCX’에 C2 커스터마이징 옵션으로 경량화가 추가됐다. 경량화는 소음 감소 효과와 조준 속도를 증가시키는 능력치를 부여한다.

업데이트와 함께 추가된 14번째 서바이버 패스의 주인공은 저스티스 팩션(집단)의 ‘레드’다.

매주 오픈되는 스토리 미션에서 프랑스계 이민자 출신인 레드와 저스티스 팩션의 상세 배경을 확인할 수 있다. 스토리 미션을 모두 달성하면 레드의 페이스 스킨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배틀로얄 룰 변경과 편의성 개선, 콘텐츠 개선 작업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보육진흥원(원장 조용남), 국가가 책임지는 영유아의 내일을 위한 보육·교육계 신년인사회 및 보육정책백서 발간 기념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한국보육진흥원(원장 조용남)은 2월 5일(목),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2026 영유아 보육·교육계 신년인사회 및 보육정책백서 발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영유아 보육·교육 분야 주요 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신년 인사를 나누고, 보육정책백서 발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유보

2

[포토뉴스] 한국보육진흥원, 2026년 영유아 보육·교육계 신년인사회 및 보육정책백서 발간 기념식… 영유아 보육·교육계 주요 인사 참석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한국보육진흥원이 5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2026년 영유아 보육·교육계 신년 인사회를 개최하였다. 한국보육진흥원 조용남 원장과 함께 교육부 영유아정책국 강민구 국장, 국회 교육위원회 간사 조정훈 의원(국민의힘)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3

[포토뉴스] 한국보육진흥원, 2026년 영유아 보육·교육계 신년인사회 및 보육정책백서 발간 기념식 성료… 조용남 원장 중장기 비전 공유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한국보육진흥원 조용남 원장이 한국보육진흥원의 중장기 비전 및 국가 책임형 돌봄 실현을 위한 역할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