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백설 참치액,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김형규 / 기사승인 : 2024-01-12 17:18:18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CJ제일제당의 대표 브랜드 백설이 한국소비자포럼 주관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참치액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22회를 맞이한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매년 한 해를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는 우리나라 최대 브랜드 어워즈다.
 

▲ ‘백설 참치액’ 2종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참치액 부문 대상을 받은 백설 참치액은 최근 조미 시장의 '만능' 트렌드에 부합하는 액상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비린맛은 잡고 감칠맛은 강화한 백설 참치액은 '진(더 풍부한 맛)', '순(더 깔끔한 맛)' 두 가지 맛으로 구성돼 있다.

'참치액 진'은 국내산 마늘과 생강으로 비린맛을 잡고 참치 숙성액과 다시마 엑기스로 깊고 풍부한 맛이 특징이다. 김치찌개나 생선조림 등 진한 국물이 베이스가 되는 요리에 적합하다는 게 이 회사의 설명이다.

'참치액 순'은 진 대비 3배 이상의 국내산 마늘, 생강, 사과 추출물을 사용해 더욱 깔끔한 맛을 낸다. 미역국, 계란찜과 같은 맑은 국물이나 순한 요리에 적합하다.

백설 참치액은 기술적인 특징도 돋보인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CJ만의 노하우로 참치액 특유의 비린맛을 잡았고, 식물성 발효 원료 '테이스트엔리치(TasteNrich)'를 함유해 식물성 원료를 발효하는 과정에서 나오는 다양한 감칠맛 성분으로만 원재료 본연의 맛을 극대화했다.

또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문화 정착에 앞장서는 취지로 백설은 병과 뚜껑이 쉽게 분리되는 '이지탭(Easy tab)' 구조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뚜껑을 분리할 수 있도록 해 재활용 편의성을 높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2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3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