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신상 맥주 '크러시' 출시…"기존 맥주와 차별화"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11-08 17:22:29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맥주 신제품 '크러시(KRUSH)'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새로움을 추구하는 젊은 세대를 위해 기존 맥주와는 차별화된 맥주의 필요성에서 착안해 크러시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 롯데칠성음료 신제품 맥주 '크러시' [이미지=롯데칠성음료]

 

제품명은 ‘반하다’, ‘부수다’라는 뜻의 영단어 'Crush'에 롯데칠성음료의 맥주 브랜드 '클라우드'의 헤리티지를 담은 알파벳 'K'를 더한 단어다. '낡은 관습을 부수고, 새로움으로 매혹한다'는 뜻을 담았다.

크러시는 기존 국내 맥주에서는 볼 수 없었던 청량한 탄산을 확인할 수 있도록 숄더리스(shoulder-less)병을 도입했다. 패키지 겉면에 빙산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을 적용함과 동시에 투명 병을 사용해 시각적 청량감을 극대화시켰다는 게 이 회사의 설명이다.

또한 이 제품은 몰트 100%의 '올 몰트' 맥주이며 분리 추출한 유럽산 홉을 사용했다. 홉 버스팅 기법을 통해 맥주의 시원함과 청량함을 더욱 살렸다.

크러시는 페일 라거 타입의 라거 맥주다. 알코올 도수는 4.5도로 500ml 병 제품과 20L 용량의 생맥주 케그의 두 형태로 이달 중순부터 술집‧음식점 등에 먼저 판매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차별화된 소비가 자신을 표현하는 하나의 수단이 된 상황에서 기존 국산 맥주의 틀을 깬 크러시가 젊은 세대의 새로운 자기표현 수단으로 자리잡기 바란다"며 "온 세대를 반하게 할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구광모 LG 회장 "기존 성공 공식 넘어라…새로운 혁신으로 도약할 때"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2026년 신년사에서 "세상의 변화도 더 빨라지고 있기에 지금까지의 성공 방식을 넘어 새로운 혁신으로 도약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구 회장은 22일 전체 LG 구성원에게 신년사를 담은 영상을 이메일을 통해 이런 핵심 메시지를 전했다. 구 회장은 "LG 없이는 상상할 수 없는

2

'독사과2', 사상 초유의 주인공 증발 사태! 전현무, "이게 어딜 봐서 주작이냐?"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독사과2’ 사상 최초로 ‘최종 독사과’를 던지지 못하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졌으나, 결과적으로는 역대급 ‘해피엔딩’이 탄생해 안방극장을 감동으로 물들였다. 20일 방송된 SBS Plus, Kstar 공동 제작 예능 ‘리얼 연애실험실 독사과 시즌2’(이하 ‘독사과2’) 7회에서는 “평소 아무 말 없이 술자리를 갖거나 장시간 연락이

3

KB국민은행, 청년 IT 인재 양성 'KB IT's Your Life' 7기 모집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다음달 19일까지 청년 IT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KB IT’s Your Life’ 7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KB IT’s Your Life’는 KB국민은행의 대표사회공헌사업 ‘KB Dream Wave 2030’ 진로 분야의 일환이다. 청년층의 IT 역량 강화와 취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지난 2022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