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IP 기반 다큐멘터리 ‘미스터리 언노운’ 공개

이석호 기자 / 기사승인 : 2021-06-22 17:36:00
  • -
  • +
  • 인쇄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배틀그라운드 탄생 비화를 담은 ‘펍지 유니버스’ 기반 다큐멘터리 ‘미스터리 언노운: 배틀그라운드의 탄생(Mysteries Unknown: Birth of the Battlegrounds)’을 22일 공개했다. 오는 26일 공개되는 단편영화 ‘그라운드 제로’에 앞서 선보이는 ‘펍지 유니버스’ 콘텐츠다. 

‘미스터리 언노운’은 스타트랙으로 국내에서 이름을 알린 배우 조나단 프레이크스(Jonathan Frakes)가 진행자로 출연하는 다큐멘터리로, 크래프톤의 대표 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LAYERUNKNOWN’S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 IP 기반의 스토리를 제공한다. 

 

▲ 크래프톤 제공



‘미스터리 언노운: 배틀그라운드의 탄생’은 ‘펍지 유니버스’ 스토리를 종합적으로 연결해 배틀그라운드의 배후를 살펴보는 방식으로 전개된다. 조나단 프레이크스가 다양한 관계자 및 전문가와의 인터뷰를 통해 배틀그라운드의 탄생 배경을 샅샅히 파헤치는 만큼, 배틀그라운드의 비밀에 대해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다.

영상의 말미에는 마동석 주연 단편영화 ‘그라운드 제로’의 예고편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다. ‘그라운드 제로’는 러닝타임 9분 가량의 짧은 단편영화로 오는 26일 배틀그라운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를 앞두고 있다.

‘펍지 유니버스’ 콘텐츠들은 배틀그라운드의 시즌 업데이트와 연결돼 있다. ‘그라운드 제로’의 배경으로 설정된 장소인 ‘태이고(TAEGO)’는 코드네임 '타이거'로 알려진 배틀그라운드의 신규 맵이다. 


태이고는 약 3년 만에 선보이는 8x8 사이즈 맵으로, 한국을 배경으로 해 주목을 받았다. 다양한 지형과 신규 피쳐를 통해 새로운 게임 플레이를 선보일 예정으로, PC와 콘솔에서 각각 7월 7일, 7월 15일 업데이트와 함께 즐길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펍지 유니버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펍지 유니버스’ 홈페이지는 소설, 코믹스, 영상은 물론 캐릭터 및 세계관의 단서가 되는 기록물까지 ‘펍지 유니버스’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콘텐츠들을 큐레이션해 제공한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