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글로벌, 내달 보툴리눔 톡신 사업 분할...'휴온스바이오파마' 신설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3-20 17:50:17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휴온스글로벌이 바이오사업 부문 분사를 결정하면서 보툴리눔 톡신 사업회사 ‘휴온스바이오파마’가 내달 신설된다.

휴온스그룹 계열 코스닥 상장사인 휴온스글로벌, 휴온스, 휴메딕스 등 3사가 지난 19일 오전 충북 제천시 한방엑스포공원 내에 있는 한방생명과학관에서 각 사별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 사진=휴온스그룹 제공


이번 주총에서는 휴온스글로벌의 바이오사업부문 분할에 대한 분할계획서 승인의 건도 통과됐다.

바이오사업부문은 오는 4월 휴온스바이오파마로 분할 신설되며, 휴온스그룹의 바이오사업(보툴리눔 톡신)의 임상 개발, 신약개발 사업 등을 맡게 된다.

각 사별로 통과된 안건을 살펴보면 먼저 휴온스글로벌(대표 윤성태)은 ▲재무제표 및 배당(현금배당 1주당 배당금 400원, 주식배당 1주당 0.05주) ▲분할계획서 승인(바이오사업부문 분할) ▲윤성태 사내이사 재선임 등 안건을 원안대로 통과시켰다.

휴온스(대표 엄기안)는 ▲재무제표 및 배당(현금배당 1주당 배당금 600원, 주식배당 1주당 0.1주) ▲고재천 사내이사 신규선임 등 안건을 원안대로 결정했다.

휴메딕스(대표 김진환)는 ▲재무제표 및 배당(현금배당 1주당 배당금 400원) ▲윤성태 기타비상무이사 선임 등 안건을 의결했다.

윤성태 휴온스글로벌 부회장은 “지난해 코로나19라는 전세계적 위기 상황 속에서도 그룹의 핵심가치인 고객중심, 혁신주도, 스피드경영, 상호신뢰, 협업 등을 바탕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며 “휴온스그룹은 앞으로도 대내외적인 변화상황에 선제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응해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지속 성장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특히, 휴온스글로벌은 올해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건강기능식품 시장 확대 ▲코로나19 방역용품 및 진단키트 수출 강화 ▲휴온스메디케어·휴베나·휴온스메디컬의 전문 분야 강화 및 사업 확대 등을 꼽으며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도미노피자, 10월 ‘파티카’가 달려갑니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10월 가을 맞이 축제와 경찰 및 소방관 등 나라를 위해 힘써 주시는 분들을 위한 파티카 사연 모집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10월 ‘파티카’ 모집은 오는 17일부터 24일까지 도미노피자와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은 자사앱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이번 파티카 모집은 10월 가을을 맞이해서 가을

2

NH농협은행, 프리미엄 자산관리 공간 'NH로얄챔버' 오픈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16일 서울 서대문구 본점에 최상위 고객 전용 프리미엄 자산관리 공간 'NH로얄챔버'를 오픈했다고 밝혔다.'NH로얄챔버'는 고액자산가 고객을 위한 특화 전용 공간으로, 투자자문·세무·부동산 컨설팅을 비롯해 원스톱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농협은행은 이를 통해 고객의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3

롯데홈쇼핑, 황금 연휴 맞아 추석 특집전 '보름찬 다드림쇼핑'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홈쇼핑은 오는 18일부터 30일까지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명절 인기상품을 집중 편성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프리미엄 선물은 더 고급스럽게, 혜택은 더 실속 있게 챙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올해는 식품, 주방에만 국한됐던 구매 혜택을 모든 카테고리로 확대해 명절 쇼핑 수요에 적극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매일 10만원 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