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1.9조 규모 필리핀 남부도시철도사업 수주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9-18 18:10:32
  • -
  • +
  • 인쇄

현대건설은 필리핀 교통부(Department of Transportation)가 발주한 총 1조 9000억 원(미화 13억 3400만 달러) 규모의 필리핀 남부도시철도 4·5·6 공구 공사의 낙찰통지서(NOA)를 접수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현대건설의 지분은 전체 규모의 90%인 1조 7000억 원(미화 12억 달러)에 이른다. 

 

▲ Muntinlupa 역사 조감도 [현대건설 제공]


필리핀 남부도시철도는 마닐라 도심에서 남부 칼람바(Calamba)를 연결하는 총 연장 약 56㎞의 철도 건설 사업이다.

현대건설은 총 9개 공구 중 3개 공구를 따내 지상 역사 9개와 약 32㎞의 고가교를 세운다.

공사 기간은 착공일로부터 57개월이다.

이 프로젝트의 주관사인 현대건설은 동아지질이 맡은 일부 기초공사를 제외한 모든 공사를 총괄한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축적한 철도공사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필리핀에 완성도 높은 인프라 시설을 구축할 것”이라며 “향후 설계·기술·수행 등 종합적인 경쟁력 강화와 미래 성장 동력 사업 추진을 통해 글로벌 톱티어(Top-Tier) 기업의 위상을 지속 제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헬로비전 '헬로모바일', 직영몰 개편으로 알뜰폰 가입여정 전반 고객경험 혁신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헬로비전은 자사 헬로모바일이 직영몰을 전면 개편하고, 알뜰폰 탐색부터 개통까지 가입여정 전반에 걸쳐 고객경험을 혁신한다고 4일 밝혔다. 방문목적에 따라 고르는 듀얼 메인화면, 업계 최초 단말 유형별(새폰·중고폰 등) 비교기능 등, 고객 중심 사용자인터페이스·경험(UI·UX)를 통해 가입부터 개통까지 소요시간도 절반 이상 단축했다

2

CJ푸드빌 뚜레쥬르, K-디저트 ‘뚱카롱’ 미국 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미국 뚜레쥬르 전 매장에서 ‘뚱카롱(Double Stuffed Macaron)’을 론칭했다고 4일 밝혔다. ‘뚱뚱한 마카롱’이라는 뜻의 뚱카롱은 마카롱을 한국식으로 재해석한 K-디저트 대표 아이템이자, 미국 시장에서도 검증된 뚜레쥬르의 우수한 베이커리 및 디저트 품질력을 집약한 제품이다. CJ푸드빌

3

티웨이항공, 2026 수능 수험생 특별 할인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을 격려하기 위한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내년 1월 31일까지 티웨이항공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에서 진행한다. 할인은 한국 출발 편도와 왕복 항공권 모두에 적용되며, 국내선은 일반 운임 기준 25%, 국제선은 노선 및 운임 유형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