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에너지 효율 개선사업 지원...2억 5천만원 기부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9-23 00:26:59
  • -
  • +
  • 인쇄

현대건설이 지난 22일 서울시청 본관에서 서울시,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사회복지시설의 에너지 효율 개선을 위한 'H-그린세이빙' 사업 기부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H-그린세이빙’ 사업은 서울시 민·관·공·협이 공동으로 에너지 효율을 개선하고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에너지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과 온실가스 감축을 통한 탄소중립 사회 실현이 목적이다. 

 

▲ (오른쪽부터) 윤영준 현대건설 사장과 김의승 서울시 행정1부시장 [사진=현대건설 제공]


현대건설은 이 사업 지원을 위해 자체 기부금과 전 임직원의 급여 중 일부를 모은 2억 5000만 원을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에 기부하기로 했다.

기부금은 사회복지시설 내 일반 조명기기를 고효율 LED 조명기기로 교체하고, 유휴공간에 태양광 패널을 설치하는 비용으로 사용될 계획이다.

또 이 사업을 통해 확보한 탄소배출권 수익은 재기부해 환경 분야 청소년 대상 에너지교육 사업을 지원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H-그린세이빙 사업을 통해 온실가스 저감을 위한 에너지 효율 개선 지원을 지속 확대하는 등 취약계층의 에너지 복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샤오미코리아, ‘Xiaomi 스토어’ 2, 3호점 동시 오픈 임박
[메가경제=정호 기자] 글로벌 IT 기업 샤오미의 한국 법인 샤오미코리아가 오는 서울 주요 거점인 구의역과 마곡역에 공식 오프라인 매장인 ‘Xiaomi 스토어’ 2·3호점을 동시 오픈하다고 18일 밝혔다. 1호점 ‘Xiaomi 스토어 IFC몰 서울 여의도점’ 런칭에 이어 오는 27일 추가 오픈하는 ‘Xiaomi 스토어 NC이스트폴 구의점()’과 ‘Xiao

2

카카오모빌리티상생재단, '2025 도로 위 히어로즈' 시상식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카오모빌리티가 카카오모빌리티상생재단이 ‘2025 도로 위 히어로즈’ 시상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에서는 사회와 이웃을 위해 헌신한 택시, 버스, 대리운전 등 모빌리티 산업 종사자 12인이 ‘도로 위 히어로즈’로 선정됐다. ‘도로 위 히어로즈’는 택시, 버스, 대리운전, 배송 및 배달 등 다양한 모빌리티 분야

3

하이트진로, 추석 맞아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 선물세트'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하이트진로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가치소비 트렌드에 맞춘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선물세트는 355ml 캔 8개와 전용잔(425ml) 1개로 구성해 명절 선물의 품격을 더했다. 최근 건강과 환경을 고려한 소비 패턴이 강화되면서 유기농, 무첨가 등 프리미엄 먹거리를 찾는 수요가 늘고 있으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