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거점 오피스 '하이워크' 운영...수도권 3곳에 열어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7-15 09:32:57
  • -
  • +
  • 인쇄

현대건설이 유연하고 자유로운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거점 오피스 '하이워크(Hi-Work)'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현대건설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과 영등포구 대림동, 경기 용인시 마북동 등 수도권 3곳에 하이워크를 열었다. 

 

▲ 현대건설 역삼동 거점 오피스 [현대건설 제공]


하이워크는 본사와 현장 직원 모두 이용 가능하며, 외근·출장 시 유연하게 근무할 수 있다.

특히 서울과 수도권 현장에서는 현장사무실 구축 이전에 필수 요소가 갖춰진 사무환경에서 신속하게 업무를 할 수 있다.

이용자는 업무 특성에 따라 몰입해서 일하고 싶은 경우에는 ‘집중형 좌석’을, 원활한 의사소통이 필요한 경우 ‘협업형 좌석’을 예약하는 등 좌석을 선택 가능하다.

또 원격업무 제반 시스템, 본사와 동일한 수준의 보안체계 등을 갖춰 사무실 근무의 장점은 유지하고 재택근무의 단점은 보완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향후 이용률과 효과 등을 고려해 거점 오피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노스페이스,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15년 연속 후원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가 '2026 UIAA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을 공식 후원한다. 2011년 첫 대회부터 단 한 차례도 빠지지 않고 지원하며 15년째 장기 파트너십을 이어가고 있다. 대회는 내년 1월 10~11일 경북 청송 주왕산면 얼음골에서 열리며, 국제산악연맹(UIAA)과 대한산악연맹이 공동 주최한다.

2

'전현무계획', '펀덱스 어워드' 데이터PD 상 수상..."전국 맛집 사장님들께 감사"
[메가경제=김지호 기자]‘전현무계획’이 ‘2025 펀덱스 어워드’에서 올해 신설된 ‘펀덱스 데이터PD 상’을 처음으로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2024년 2월 16일 첫 방송된 ‘전현무계획’(MBN·채널S·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은 현재 시즌3를 인기리에 방영 중이며, 지금까지 총 72개 지역의 길바닥을 휩쓰는 ‘먹트립’으로 시청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

3

'가습기 보이스' 신성, '전국노래자랑' 축하무대 출격...'흥 폭발' 무대 예고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가수 신성이 12월 21일 방송되는 KBS1 ‘전국노래자랑’에 초대 가수로 출연한다. 신성은 영양군 공설운동장에서 열리는 제2146회 ‘전국노래자랑’ 경상북도 영양군 편에 초대가수로 나서, 특유의 에너지와 흥으로 무대를 뜨겁게 달군다. 해당 녹화에서 신성은 자신의 히트곡 ‘얼큰한 당신’을 선보이며 연말 분위기에 걸맞은 신나는 무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