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재출시 첫 주 누적 이용자 3400만 돌파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7-12 22:46:54
  • -
  • +
  • 인쇄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가 재출시 첫 주 구글플레이에서만 누적 이용자 수 34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크래프톤이 지난 2일 인도 현지에서 다시 내놓은 '배그 모바일 인도'는 하루 만에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1위, 매출 순위 2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인도 출시 1주 만에 3400만 이용자를 돌파했다. [크래프톤 제공]


앞서 배그 모바일은 인도에서 중국 텐센트가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었지만 지난해 10월 양국이 국경 분쟁을 겪으면서 인도 정부가 서비스를 중단시키는 사태가 벌어졌다.

이에 크래프톤은 같은 해 11월 인도 현지에 직접 법인을 세워 인도 서비스 재개를 준비해 왔다.

크래프톤에 따르면, 재출시 1주일 만에 일일 최대 이용자 수 1600만 명, 최대 동시 접속자 수 240만 명을 각각 기록했으며, 지난 8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한 출시 파티는 최대 동시 시청자 수가 50만 명에 달했다.

크래프톤은 이 같은 기세를 이어 인도 이용자만을 위해 '배그 모바일 인도' 이스포츠 대회를 개최하는 등 현지에서 지적재산권(IP) 확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임우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본부장은 "계속해서 더 큰 재미를 제공할 수 있도록 콘텐츠 개발에 힘쓸 예정"이라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를 시작으로 크래프톤과 인도의 게임 및 이스포츠 산업이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광동제약, '가네스 듀얼샷'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광동제약이 고함량 아르지닌과 글루타치온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이중제형 스틱포 제품 '가네스 듀얼샷'을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액상과 정제 2정을 한 포에 구성한 새로운 형태의 이중제형 스틱포 제품으로, 활력·이너뷰티에 관심이 높아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보다 간편하게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제품

2

삼성화재, '보험 선물하기'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수상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화재 ‘보험 선물하기’ 광고 캠페인이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에서 디지털 영상(시리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 올해 디지털영상 부문에서 대상작으로 선정된 ‘보험 선

3

KB증권, 매주 리워드 쌓이는 신용 순매수 챌린지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KB증권은 내년 1월31일까지 비대면 위탁계좌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매주 리워드 쌓이는 신용 순매수 챌린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Prime센터(비대면, 은행연계) 국내거주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주식거래 가능한 위탁계좌 보유 고객이면 이벤트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