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호 일자리 탐구 'Women@security' 포럼 열린다

장찬걸 / 기사승인 : 2018-03-08 21:31:24
  • -
  • +
  • 인쇄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는 한국 마이크로소프트와 공동으로 오는 23일 오후 2시 서울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 12층 아이리스홀에서 ‘위민@시큐리티(Women@security)’ 포럼을 개최한다.


이 포럼에서는 국내외 다양한 정보보호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여성 전문가들의 강연을 통해 정보보호(Cybersecurity) 분야를 살펴보고 정보보호 분야에 여성들의 진출이 갖는 가치와 관련 정책을 조명해 볼 예정이다.


강연자로는 징 디종첸(마이크로소프트 글로벌보안전략 임원), 다이애나 캘리(마이크로소프트 정보보호현장 최고기술임원), 김정희(한국인터넷진흥원 위협정보공유센터장), 윤혜정(인터파크 정보보안실 실장) 등 정보보호 분야의 여성 전문가 4명이 나선다.


WOMEN@SECURITY 포럼 일정 [출처= 한국여성과학기술지원센터]
WOMEN@SECURITY 포럼 일정 [출처= 한국여성과학기술지원센터 홈페이지]


이 행사는 정보보호 분야와 미래 일자리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16일까지 WISET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사전등록이벤트로 신청자 중 10명을 선발하여 강연자와 함께 '디너 멘토링'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마이크로소프트 글로벌 보안 전략 임원인 징 디종첸은 "여성의 잠재력은 정보보호 분야에 걸맞는 여러 특성을 가지고 있는 만큼 이번 행사가 많은 여성이 이 분야에 적극적으로 도전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화진 WISET 소장은 "4차산업혁명 시대의 도래로 2019년까지 정보보호 관련 일자리가 600만개 정도 창출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산업현장의 수요에 비해 국내 정보보호 전문가의 숫자는 현저히 부족한 상황이라서 이공계 여학생들이나 경력복귀를 희망하는 여성들이 이 분야에 도전해 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WISET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정 여성과학기술인을 지원하는 공공기관으로 ‘여성과학기술인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14조’에 의거 여성과학기술인의 육성과 지원을 위한 정책사업 수행 및 생애주기 맞춤형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찬걸
장찬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빙그레, 23년 만에 회사채 발행 추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빙그레가 23년 만에 공모 회사채 발행을 검토한다. 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이달 수요예측을 거쳐 오는 26일 500억원 규모의 3년 만기 회사채 발행을 계획 중이다. 최대 1000억원까지 추가 발행할 방침이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빙그레는 지난달 20일 충남 천안시 동남구 동면 송연리에 위치한 빙

2

강원랜드,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참여기업 공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청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폐광지역 이전과 기업성장을 지원하는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선발 공모가 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는 폐광지역 경제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강원랜드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광해광업공단, 지방시대위원회

3

KT알파 쇼핑,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8일부터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알파 쇼핑은 9월 30일까지 10% 할인쿠폰 매일 증정, 골드코인 경품 추첨 등을 실시한다.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통해 추석 대상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매일 쿠폰이 발행돼 1일 1회 사용 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