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주춤한 사이 ‘곰표’ 시너지로 치고 올라온 CU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1-06 00:34:18
  • -
  • +
  • 인쇄
연말까지 No.1 편의점 경쟁은 치열

3분기 실적에 올해 No.1 편의점 브랜드가 갈릴 수 있을까?

GS25가 주춤했던 반면, CU는 영업이익 격차를 좁혔다.
 

▲사진 왼쪽부터 GS25, CU 제공

 

GS리테일의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1025억원, 이중 주력사업인 편의점 GS25는 743억원으로 전년동기 810억원에 비해 8.3% 하락했다.

매출은 1조9252억원으로, 전년동기 1조8786억원에 비해 2.5% 상승했다.

GS리테일은 지난 7월 구 GS홈쇼핑과 통합 법인을 출범시켰다. 이를 포함한 3분기 매출은 2조7254억원, 영업이익은 1025억원이다.

GS25와 국내 편의점 브랜드 선두를 다투고 있는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 695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동기대비 9.1% 증가한 실적이다. 매출은 1조8365억원을 기록했다.

BGF리테일은 지난 2분기부터 ‘곰표’ 밀맥주를 비롯한 PB 상품으로 톡톡한 재미를 봤다.

지난 5월 출시 직후부터 품절대란을 겪었던 곰표 밀맥주는 지난 30여년 동안 편의점 맥주 시장에서 단독 판매하는 차별화 상품이 기존 대형 제조사 제품을 누르고 처음 1위에 오른 경우다.

그에 반해, 코로나19 재확산 등 악재가 업계 공통이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GS25가 부진했던 것은 5월부터 불거졌던 젠더 이슈와 무관하지 않다.

단계적 일상회복이 시작되는 11월부터 연말까지 4분기의 향배가 GS25의 수성 여부를 결정지을 것으로 보인다.

GS리테일은 홈쇼핑과의 합병, 배달음식 플랫폼 ‘요기요’를 운영하는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 합병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내겠다는 복안이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금융, 발달장애 미술가 작품세계 알려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예술의전당과 지난 24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예술의전당 음악당 심포니홀에서 제야음악회와 연계한 사회공헌 전시‘우리시각–우리 마음에 색을 칠하면’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우리시각’은 재단의 발달장애 미술가 육성사업으로, 이번 특별전에는 사업에 참여한 작가 10인(강원진, 김동호, 김선태, 김승현, 민소윤, 박

2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크리스마스 던전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크리스마스 던전 ‘핌불하임’을 업데이트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월 7일까지 기간 한정 이벤트 던전이 열린다. 이용자는 눈보라 주술사 핌불이 이끄는 몬스터들과 전투를 펼치며 색다른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단계별 던전을

3

드림에이지, ‘퍼즐 세븐틴’ 어프어프 컬래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드림에이지는 모바일 퍼즐 게임 ‘퍼즐 세븐틴(Puzzle SEVENTEEN)’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프어프(earpearp)’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는 퍼즐 세븐틴 하늘섬에 놀러온 ‘어프어프’와 ‘세븐틴’ 멤버들의 귀여운 첫 만남이 콘셉트로, 디지털 액세서리 머치 출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