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전략…한파 속 매출 21%↑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1-24 17:40:39
  • -
  • +
  • 인쇄
원재료 함량 강조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3종 출시 예정

CU는 한파가 이어지는 동절기에도 프리미엄 판매 전략으로 아이스크림 매출이 상승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해 CU 아이스크림 매출은 1·4분기 매출 비중이 43.7%로 성수기인 2·3분기와의 차이를 12.6%까지 좁혔다. 지난 2018년과 비교하면 1·4분기의 매출 비중이 10%포인트 가까이 커졌다.
 

▲ CU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진열 모습 [사진=CU 제공]

 

CU는 추동절기 아이스크림 매출 상승을 프리미엄 제품이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지난해 CU의 일반 제품의 매출 신장률은 8.0%에 그쳤으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의 매출은 그보다 두 배 이상 높은 24.7%를 기록했다. 영하의 날씨가 지속됐던 이달에도 프리미엄 제품 매출은 오히려 전월 동기 대비 20.9% 성장했다.

 

지난 5일 유기농 우유 브랜드 ‘우유창고’와의 협업으로 출시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우유창고 파르페’ 역시 직후 100여 가지 아이스크림 중 매출 5위에 등극하기도 했다.

이와 같은 추세에 맞춰 오는 25일부터 원재료 함량을 강조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3종 ‘21% 더블리치밀크 파인트’, ‘버터바’, ‘슈퍼말차 파인트’를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신은지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신은지 MD는 “이번에 출시하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3종은 주 원재료의 품질·함량을 업그레이드한 전문점 수준의 상품”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크리스마스 던전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크리스마스 던전 ‘핌불하임’을 업데이트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월 7일까지 기간 한정 이벤트 던전이 열린다. 이용자는 눈보라 주술사 핌불이 이끄는 몬스터들과 전투를 펼치며 색다른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단계별 던전을

2

드림에이지, ‘퍼즐 세븐틴’ 어프어프 컬래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드림에이지는 모바일 퍼즐 게임 ‘퍼즐 세븐틴(Puzzle SEVENTEEN)’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프어프(earpearp)’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는 퍼즐 세븐틴 하늘섬에 놀러온 ‘어프어프’와 ‘세븐틴’ 멤버들의 귀여운 첫 만남이 콘셉트로, 디지털 액세서리 머치 출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

3

신한銀, 땡겨요 광주광역시 서구 MOU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신한은행은 24일 광주광역시 서구 농성동 소재 광주광역시 서구청사 나눔홀에서 서구청,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과 함께 ‘광주광역시 서구형 공공배달서비스 도입을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공공배달앱 ‘땡겨요’를 통해 소비자 혜택을 확대하고, 배달플랫폼 이용 부담이 큰 자영업자의 비용을 완화함으로써 지역 민생경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