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솔바이오, P2K 적응증 확대 글로벌 기술수출 협상 중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5 09:00:22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엔솔바이오사이언스가 퇴행성디스크치료제로서 미국에서 임상3상 중에 있는 P2K(Peniel 2000, 브니엘2000) 의 적응증 확대를 위한 기술수출 협상이 긴밀하게 진행 중인 것으로 22일 확인되었다.

 

P2K는 퇴행성디스크치료제 적응증으로 개발되어 유한양행을 통해 미국 스파인바이오파마사(Spine BioPharma Inc.)에 기술수출 되었다. 스파인바이오파마사는 퇴행성디스크치료제 적응증으로 FDA 임상3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빠르면 2026년 1분기 FDA로부터 혁신 신약으로 승인 받는 것을 목표하고 있는 약물이다.  

 

▲ 엔솔바이오, P2K 적응증 확대 글로벌 기술 수출을 협상 중이다

 

P2K를 퇴행성디스크가 아닌 다른 질환들로 적응증을 확대하는 것은 엔솔바이오가 글로벌 파마와 직접 협상을 진행하는 새로운 기술수출이 된다. 이 적응증 확대 기술수출 협상은 P2K의 적응증을 퇴행성디스크가 아닌 다른 3가지 질환들(근골격계 질환, 섬유증 질환, 종양)에 확대 적용하려는 것으로 알려졌다.


엔솔바이오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양사가 계약조건을 협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수 천억원의 고정기술료와 매출액에 따른 로열티 지급이 협의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본 계약이 체결될 경우에 엔솔바이오는 고정기술료의 약 7% ~ 10%에 이르는 반환 의무가 없는 선급금(Upfront-fee)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매우 속도감 있게 협상을 진행하고 있어 빠르면 4월 전에, 늦어도 6월 전 계약 체결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했다.


한편,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글로벌 파마와 엔솔바이오 사이에P2K 적응증 확대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은 퇴행성디스크치료제로서 FDA 임상3상의 성공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반증이라는 것이라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엔솔바이오 관계자는 P2K 퇴행성디스크치료제 임상3상은 순조롭게 잘 진행되고 있다면서 P2K를 활용한 적응증 확대로 글로벌에서 시장 지배력을 확보하는데 필요한 협상이라면서 조속히 진행될 것으로 내다 보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농심, ‘포테토칩 K-양념치킨맛’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이 오는 10월 14일 신제품 ‘포테토칩 K-양념치킨맛’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제품은 포테토칩 ‘포슐랭가이드’ 네 번째 시리즈다. 농심은 포테토칩 K-양념치킨맛 출시에 맞춰 KBO와 협업해 야구 마케팅을 진행한다. 10월 KBO 포스트시즌 매 경기 결승타 주인공을 ‘포테토칩 선정 오늘의 포텐터짐’으로 뽑아, 상금과 함께

2

온코닉테라퓨틱스, 췌장암 신약 ‘네수파립’ 임상 2상 진입…글로벌 상용화 청신호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온코닉테라퓨틱스(476060)가 개발 중인 차세대 합성치사 이중표적 항암신약 ‘네수파립’이 국소 진행성·전이성 췌장암 대상 임상 2상에 돌입한다.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상용화 로드맵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회사는 29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네수파립’의 임상 2상 시험계획(IND)을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임상은 1

3

애경산업 허브마리1848, '제주온천수 바디워시·로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애경산업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허브마리1848’가 ‘제주온천수 바디워시·로션’을 선보였다고 29일 밝혔다. 허브마리1848 제주온천수 바디워시·로션은 제주 허브 에센스와 제주 산방산 탄산온천수를 함유했다. 애경산업에 따르면 해당 제품은 약산성 pH 밸런스 처방 적용은 물론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제조·가공 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