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여성 엔지니어 150명 모았다…‘2025 SWE 코리아 컨퍼런스’ 성황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1 08:43:05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제너럴 모터스(GM)가 여성 엔지니어 네트워크 확대와 성장 지원을 목표로 ‘2025 SWE 코리아 컨퍼런스’를 개최하며 업계 내 다양성·포용성 강화 의지를 나타냈다.


GM은 지난 19일 부평공장 홍보관에서 SWE(Society of Women Engineers) 코리아와 함께 ‘2025 SWE 코리아 컨퍼런스’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행사에는 GM과 HP 등을 포함한 국내 주요 기업 엔지니어 1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연결의 힘: We Engineer’를 주제로 기술·경험·조직문화를 공유하는 장이 마련됐다.
 

‘2025 SWE 코리아 컨퍼런스’ 성료.

이번 컨퍼런스는 글로벌 AI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여성 엔지니어의 기조연설로 포문을 열었다. 연설자는 소재 과학과 AI 융합 분야에서의 경력 확장 사례와 글로벌 협업 경험을 소개하며 참가자들과 주요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이어 세대별 AI 경험을 다룬 패널 토론, 글로벌 협업 사례 발표, 그룹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산업 전반의 관점을 교류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이지영 SWE 코리아 회장(에이치피프린팅 코리아 소속)은 “SWE 코리아는 여성 엔지니어들이 서로의 경험을 바탕으로 성장하도록 다양한 플랫폼을 제공해왔다”며 “올해 컨퍼런스에서도 세대와 배경을 초월한 활발한 교류가 이뤄졌다”고 밝혔다.

임소영 SWE 코리아 부회장(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 소속) 역시 “기술 논의뿐 아니라 글로벌 협업과 미래 기술 비전 등을 깊이 있게 공유한 자리였다”며 “GM은 다양성과 포용성을 바탕으로 여성 엔지니어의 리더십 강화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SWE는 1950년 미국에서 설립된 글로벌 여성 엔지니어 단체로, 전 세계 4만 명 이상이 활동하고 있다. GM 한국사업장은 2020년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SWE에 가입해 여성 엔지니어의 연구·개발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N, ‘한게임 홀덤’ iOS 버전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에이치엔(이하, NHN)은 한국식 5인 홀덤 시스템을 갖춘 새로운 스타일의 모바일 웹보드 게임 ‘한게임 홀덤’의 iOS 버전이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되었다고 21일 밝혔다. ‘한게임 홀덤’은 빠른 속도감과 캐주얼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면서도, 홀덤 고유의 심리전과 긴장감을 놓치지 않도록 제작된 신규 모바일 웹보드 게임이다. 한 테이

2

강원랜드, 한국ESG기준원 6년 연속 ‘A등급’ 달성…ESG 경영 신뢰성 입증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가 국내 ESG 평가 기관인 한국ESG기준원(KCGS) 평가에서 6년 연속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강원랜드는 강화되는 ESG 평가 환경 속에서도 체계적이고 선제적인 대응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유지했으며, 이번 평가에서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전 부문에서 점수가 전년

3

코람코자산운용, 김태원·윤장호 각자 대표체제 출범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코람코자산운용은 지난 20일 이사회에서 김태원 부사장과 윤장호 부사장을 각자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21일 밝혔다. 모회사 코람코자산신탁이 리츠와 부동산신탁 부문을 각자 대표체제로 운영해 사업별 전문성을 강화한 데 이어 자회사 코람코자산운용도 같은 체제를 도입해 투자 부문 전문성과 실행력을 높일 방침이라고 코람코자산운용은 설명했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