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캐피탈, 6·25 참전유공자에 '호국 지팡이' 지원 사업 실시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5 09:20:53
  • -
  • +
  • 인쇄
호국보훈의 달 맞아 돌봄과 상생 가치 실현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KB캐피탈이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6·25 전쟁에 참전한 국가유공자 분들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인식표가 부착된 ‘호국 지팡이’를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 KB캐피탈]

 

‘호국 지팡이’ 지원사업은 KB캐피탈이 4년 동안 꾸준히 진행해온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국가를 위해 헌신한 참전유공자들의 안전한 일상생활을 돕기 위한 사업이다. 

 

지팡이에는 참전유공자의 이름과 생년월일, 감사의 메시지 등이 새겨진 ‘인식표’를 부착해 유공자 개개인의 자긍심과 명예를 표현했다. 또한 인체공학적으로 설계한 손잡이를 적용해 그립감을 개선하여 실생활에서의 편의성을 높였다. 

 

KB캐피탈은 2022년부터 2024년까지 서울, 경기, 충청 등 전국 각지의 참전유공자 총 2180명에게 지팡이를 지원해왔다. 특히 올해는 산불 피해로 큰 어려움을 겪은 영남지역의 참전 유공자 810명을 중심으로 지팡이를 지원하며 지역 회복의 의미까지 더했다.

 

빈중일 KB캐피탈 대표이사는 “6·25 참전유공자 호국지팡이 지원사업이 단순한 물품 지원을 넘어 참전유공자들의 헌신을 기릴 수 있는 상징적인 활동으로 자리잡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 곳곳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찾아가 따뜻한 돌봄을 실천하는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B캐피탈은 ‘돌봄’과 ‘상생’의 가치를 중심에 두고,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도움을 전하는 생활 밀착형 지원 활동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자립준비 청년을 위한 자격증 취득 지원사업 및 취약계층 위기 임산부 맞춤 돌봄 사업,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여성 청소년 대상 친환경 위생용품 지원과 경제교육 등 실질적인 생활을 지원하며 지역사회 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농심, ‘라뽁구리 큰사발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이 용기면 신제품 ‘라뽁구리 큰사발면’을 오는 26일 선보인다. 너구리는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 ‘카구리(카레+너구리)’ 등 소비자가 직접 조리법을 변형하는 모디슈머 레시피의 핵심 재료로 자리 잡아왔다. 라뽁구리 큰사발면은 고춧가루와 고추장, 간장을 활용한 정통 라볶이 소스를 베이스로 하되, 너구리 고유의 해물 풍미를

2

하나투어 고객, 가장 많이 다시 찾은 여행지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 고객이 지난해 가장 많이 재방문한 해외 여행지는 일본으로 나타났다. 반복 여행 수요가 확대되며 이른바 ‘N차 여행’이 본격화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하나투어는 지난해 1월부터 11월까지 기획상품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동일 국가를 두 차례 이상 방문한 고객 비중이 일본, 베트남, 중국 순으로 높게 집계됐다고 19일 밝혔다

3

LS전선, 기후 대응 'A-'로 레벨업…국내 유일 CDP 리더십 기업 등극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LS전선이 글로벌 기후변화 대응 평가에서 국내 업계 유일 ‘리더십(Leadership)’ 등급을 획득해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LS전선은 CDP(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가 발표한 2025년 기후변화 대응 평가에서 전년 대비 한 단계 상승한 A- 등급을 획득해 ‘리더십’ 등급에 진입했다고 1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