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에피스-서울대 약대, 바이오·제약 업계 우수 인재 양성에 맞손

이석호 기자 / 기사승인 : 2021-05-18 09:40:40
  • -
  • +
  • 인쇄

삼성바이오에피스(대표 고한승)가 지난 17일 서울대학교(총장 오세정) 약학대학과 서울대 관악 캠퍼스에서 바이오·제약 업계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 역량 및 노하우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대학 내 '임상의학 트랙' 과정을 설치해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한 현장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 삼성바이오에피스 개발2본부장 김경아 전무(오른쪽)와 서울대학교 약학대학장 박형근 교수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삼성바이오에피스 제공]


또한 업(業)의 특성을 살려 미래 바이오 산업을 이끌어 갈 우수 인재를 조기에 양성하고, 대학의 연구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산학협력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지난 2015년부터 전국 4개 대학(KAIST, 전남대, POSTECH, 성균관대)과 협약을 맺고, '연구노트 경진대회' 등을 실시해 회사가 수 년간 쌓은 글로벌 수준의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 노하우를 전파해 오고 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바이오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활동을 5개 대학으로 확대 추진하게 됐다.

삼성바이오에피스 관계자는 “국내 대학과의 적극적인 산학협력 활동을 통해 미래 산업을 이끌어 갈 전문 인력을 조기에 육성하고, 대한민국이 바이오 강국으로 나아가는 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