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건설, 서울·대구서 ‘소규모정비사업’ 연속 수주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0-15 10:16:48
  • -
  • +
  • 인쇄
9월 서울 석관동에 이어 이달 대구 수창동 가로주택정비사업 수주

DL건설은 지난달부터 서울과 대구에서 잇달아 가로주택정비사업을 수주했다고 15일 밝혔다.

 

DL건설은 지난달 11일 서울 석관동에 ‘서울 석관 1-3구역 가로주택정비사업’을 540억 원에 따낸 데 이어 이달에는 대구 수창동에 가로주택정비사업을 674억 원에 수주했다고 전했다.

 

▲ DL건설 서울 '석관 1-3구역 가로주택정비사업지' 투시도 [DL건설 제공]

 

서울 석관 1-3구역 가로주택정비사업은 대지면적 8559㎡ 부지에 202세대 규모로 지하 2층~지상 15층, 4개 동의 주거시설 등을 건설하는 단지다.

공사 기간은 약 25개월이다. 이곳은 서울 지하철 6호선 돌곶이역 남쪽에 위치하며, 인근에 총 2만 가구 규모의 장위뉴타운이 자리 잡고 있다. 한국예술종합학교와도 인접한 곳이다.

이 단지에는 e편한세상 브랜드만의 맞춤 평면인 ‘C2 HOUSE’가 적용될 예정이다. C2 HOUSE는 고객의 필요에 맞춰 자유롭게 평면을 변경할 수 있는 설계가 특징이다.

서울 석관동 일대는 노후 주거지 밀집 지역으로 가로주택정비사업이 활발히 추진 중이다. 현재 1-7구역 또한 최근 주민 동의율 80%를 확보하며 조합 설립 요건을 갖춘 상태다.

DL건설은 서울 석관 1-3구역에 이어 이달 대구 수창동의 가로주택정비사업도 674억 원에 수주했다.

이 사업은 대구 중구 수창동 84-1번지 일원 9406㎡를 대상으로 연 면적 4만 5520㎡의 312세대와 근린생활시설을 짓는 것이다.

지하 3층~지상 25층에 4개 동 규모다. 해당 지역은 대구 지하철 3호선 달성공원역이 도보권에 위치한 곳이다.

또한 ▲수창초등학교 ▲종로초등학교 ▲계성중학교 ▲칠성고등학교 등이 인접하다. 이외에도 ▲달성공원 ▲대구동산병원 ▲DGB대구은행파크 등이 가까이 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정재헌 SKT CEO, 전국 4대 권역 '현장경영'…"현장이 곧 경쟁력"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K텔레콤은 정재헌 CEO가 지난달 29~30일 현장경영(MBWA)에 나서 지역 본부 구성원들과 소통했다고 1일 밝혔다. 정 CEO는 이틀 동안 광주, 대전, 대구, 부산 등 4개 지역 본부를 방문해 임원·팀장 티 미팅, 구성원 간담회, 안전·환경(SHE) 점검 등 일정을 소화했다. 그는 대전 지역 방문 일정 중에는 유통망인 PS&

2

28년간 이어진 '가족의 나눔'…S-OIL이 전한 장학회의 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공식 블로그 'S-OIL STORY'를 통해 임직원 가족이 수십 년간 이어온 나눔 실천 사례를 소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이야기는 강민수 S-OIL 감사 본부장의 부친인 강삼병 회장이 설립·운영해 온 ‘강한수 장학회’의 선행 사연이다. 해당 장학회는 1998년 설립 이후 28년간

3

KAIST, '쓰는 OLED'로 탈모 치료 판 바꾼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전기및전자공학부 최경철 교수 연구팀이 직물처럼 유연한 모자 형태의 웨어러블 플랫폼에 특수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광원을 적용한 탈모 치료 기술을 개발했다고 1일 밝혔다. 기존 탈모 치료용 광기기는 딱딱하고 무거운 헬멧형 구조로 제작돼 사용 환경이 실내로 제한된다. 또 발광다이오드(LED)나 레이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