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 '에이치 포인트 페이' 출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3-28 10:16:04
  • -
  • +
  • 인쇄

현대백화점그룹은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인 '에이치 포인트 페이(H.Point Pay)'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에이치 포인트(H.Point)와 자동 연동되며, 간편결제와 포인트 적립을 동시에 할 수 있다. 

 

▲ 현대백화점그룹 제공


현대백화점그룹에 따르면 에이치 포인트 가입 회원 수는 1100만여 명이며, 포인트 적립 등 실사용 고객 수는 990만여 명에 이른다.

에이치 포인트 페이는 에이치 포인트 회원에 가입한 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온라인몰과 모바일앱에서 본인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결제계좌 등을 한번만 등록하면 이후 별도 절차 없이 비밀번호나 생체 인식 등으로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간편결제 서비스는 현대백화점그룹의 11개 온라인몰에 적용된다.

지난 1일부터 현대백화점의 프리미엄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to Home)’과 현대홈쇼핑의 종합 온라인 쇼핑몰 ‘현대hmall’에 시범 적용 중이다.

오는 5월 프리미엄 건강식전문몰 ‘그리팅몰’을 시작으로 올해 연말까지 리바트몰(종합인테리어몰), 더한섬닷컴 등 전 계열사 쇼핑몰로 사용처를 확대할 방침이다.

또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면세점, 현대리바트, 한섬 등 1700여 개의 그룹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그룹 온라인 사업의 지속적인 성장으로 올라인몰이 10여 개로 늘어났다"며 "고객들에게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통합 멤버십 서비스 도입에 이어 1년여간 준비를 거쳐 그룹 차원의 간편결제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더핫 열라면’ 출시 3주 만에 200만개 판매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지역상생 가치를 반영한 신제품 ‘더핫 열라면’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더핫 열라면’은 인구소멸 위기지역인 경상북도 영양군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지역 특산물인 ‘영양고추’를 담아낸 제품이다. 기존 ‘열라면’보다 약 1.5배 매워진 강렬한 맵기와 깔끔한 뒷맛으로 소비자들의

2

bhc, 9월에도 T멤버십 할인 쿠폰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SK텔레콤의 멤버십 서비스 ‘T멤버십 상시 제휴 브랜드’로서, 9월에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이어간다. bhc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에는 수수료 부담 없는 자사 앱 주문 확대를 지원하고자 T멤버십과 협력해 상시 할인 혜택을 운영하고 있다. 동일 카테고리 내

3

KT&G복지재단, 사회복지기관 대상 경차 150대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복지재단이 지난 16일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5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를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전국 복지기관들의 원활한 현장 업무를 위해 2004년부터 기동성이 뛰어난 경차를 지원해 왔다. 올해는 전국적인 복지 수요자 증가로 인한 업무차량 부족 문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