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 '에이치 포인트 페이' 출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3-28 10:16:04
  • -
  • +
  • 인쇄

현대백화점그룹은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인 '에이치 포인트 페이(H.Point Pay)'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에이치 포인트(H.Point)와 자동 연동되며, 간편결제와 포인트 적립을 동시에 할 수 있다. 

 

▲ 현대백화점그룹 제공


현대백화점그룹에 따르면 에이치 포인트 가입 회원 수는 1100만여 명이며, 포인트 적립 등 실사용 고객 수는 990만여 명에 이른다.

에이치 포인트 페이는 에이치 포인트 회원에 가입한 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온라인몰과 모바일앱에서 본인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결제계좌 등을 한번만 등록하면 이후 별도 절차 없이 비밀번호나 생체 인식 등으로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간편결제 서비스는 현대백화점그룹의 11개 온라인몰에 적용된다.

지난 1일부터 현대백화점의 프리미엄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to Home)’과 현대홈쇼핑의 종합 온라인 쇼핑몰 ‘현대hmall’에 시범 적용 중이다.

오는 5월 프리미엄 건강식전문몰 ‘그리팅몰’을 시작으로 올해 연말까지 리바트몰(종합인테리어몰), 더한섬닷컴 등 전 계열사 쇼핑몰로 사용처를 확대할 방침이다.

또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면세점, 현대리바트, 한섬 등 1700여 개의 그룹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그룹 온라인 사업의 지속적인 성장으로 올라인몰이 10여 개로 늘어났다"며 "고객들에게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통합 멤버십 서비스 도입에 이어 1년여간 준비를 거쳐 그룹 차원의 간편결제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참좋은여행, 시니어 겨냥 대만 프리미엄 상품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최근 인구 구조 변화와 함께 ‘액티브 시니어(Active Senior)’가 새로운 소비 주체로 부상하면서 중장년층의 해외여행 수요가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시간적·경제적 여유를 갖춘 시니어층은 단순 관광보다 여행의 ‘경험의 질’을 중시하는 경향이 뚜렷하다. 이에 따라 언어 장벽과 복잡한 예약, 현지 이동 부담을 줄이고 의사결정 피로도

2

육동한 춘천시장, 원강수 원주시장 제치고 K-브랜드지수 강원도 지자체장 1위 수성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강원도 지자체장 부문 1위에 육동한 춘천시장이 선정됐다고 5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AI 인덱

3

풀무원, 올리브영 ‘올리브베러’ 1호점 입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풀무원이 올리브영의 신규 웰니스 큐레이팅 플랫폼에 입점하며 헬스·웰니스 식품 유통 채널 확대에 나섰다. 풀무원은 올리브영이 선보인 웰니스 플랫폼 ‘올리브베러’의 1호 오프라인 매장인 ‘올리브베러 광화문점’에 입점했다고 5일 밝혔다. 올리브베러는 ‘건강한 아름다움’을 핵심 가치로 기존 헬스 카테고리를 웰니스 전반으로 확장한 올리브영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