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 '에이치 포인트 페이' 출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3-28 10:16:04
  • -
  • +
  • 인쇄

현대백화점그룹은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인 '에이치 포인트 페이(H.Point Pay)'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에이치 포인트(H.Point)와 자동 연동되며, 간편결제와 포인트 적립을 동시에 할 수 있다. 

 

▲ 현대백화점그룹 제공


현대백화점그룹에 따르면 에이치 포인트 가입 회원 수는 1100만여 명이며, 포인트 적립 등 실사용 고객 수는 990만여 명에 이른다.

에이치 포인트 페이는 에이치 포인트 회원에 가입한 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온라인몰과 모바일앱에서 본인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결제계좌 등을 한번만 등록하면 이후 별도 절차 없이 비밀번호나 생체 인식 등으로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간편결제 서비스는 현대백화점그룹의 11개 온라인몰에 적용된다.

지난 1일부터 현대백화점의 프리미엄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to Home)’과 현대홈쇼핑의 종합 온라인 쇼핑몰 ‘현대hmall’에 시범 적용 중이다.

오는 5월 프리미엄 건강식전문몰 ‘그리팅몰’을 시작으로 올해 연말까지 리바트몰(종합인테리어몰), 더한섬닷컴 등 전 계열사 쇼핑몰로 사용처를 확대할 방침이다.

또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면세점, 현대리바트, 한섬 등 1700여 개의 그룹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그룹 온라인 사업의 지속적인 성장으로 올라인몰이 10여 개로 늘어났다"며 "고객들에게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통합 멤버십 서비스 도입에 이어 1년여간 준비를 거쳐 그룹 차원의 간편결제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상 교체 시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피해 및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하고, 고객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오는 5일부터 교체를 희망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USIM) 무상 교체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앞서 피해 고객에 대한 위약금 면제 조치에 이은 추가적인 고객 보호 대책으로, 통신서비스 전반의 신뢰 회

2

봉화·태백 주민들, 영풍 석포제련소 이전·폐쇄 반대 집회…"생존권 위협하는 결정"
[메가경제=정호 기자] 경북 봉화군, 석포면, 인근 강원도 태백시 주민들로 구성된 (봉화·태백·석포 생존권 사수 공동투쟁위원회(이하 공투위))는 4일 경북도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영풍 석포제련소의 이전 또는 폐쇄 논의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공투위는 성명서를 통해 “경상북도와 정부가 일부 환경단체의 일방적인 주장에 치우쳐 제련소 이전과 폐쇄를 논의

3

김영섭 KT 대표, 이사회에 연임 포기…"전국민 유심 무상 교체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김영섭 KT 대표가 연임을 포기했다. 또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이용자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유심 무상 교체도 진행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김 대표는 이날 오후 열린 이사회에서 연임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김 대표의 공식 임기는 내년 3월 정기 주주총회까지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이날 대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