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 에어버스 H225 헬리콥터 1대 신규 발주…공공 임무 역량 강화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4 10:34:07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대한민국 경찰청이 에어버스 H225 헬리콥터 1대를 신규 발주하며, 글로벌 항공기 제조사 에어버스 헬리콥터스의 신규 고객으로 합류했다. 이번 도입은 공공 안전과 재난 대응 등 국가적 필수 임무 수행을 위한 전략적 자산 확보 차원으로 평가된다.


발주된 H225 헬리콥터는 치안 유지와 대테러 작전뿐만 아니라 인명 구조, 인도적 지원, 재난 대응 등 다목적 임무에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경찰청은 이번 도입을 통해 복합적이고 고난도 상황에서의 긴급 대응 능력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 경찰청, 에어버스 H225 헬리콥터 1대 신규 발주

 

빈센트 듀브룰(Vincent Dubrule) 에어버스 헬리콥터스 아시아태평양 총괄 대표는 “대한민국 경찰청이 에어버스 가족에 합류하게 된 것을 환영한다”며, “H225는 전 세계적으로 신뢰성과 다목적 임무 수행 능력이 입증된 기종으로, 경찰청의 고난도 임무를 안전하고 정밀하게 수행할 수 있는 핵심 자산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슈퍼 푸마(Super Puma) 계열의 최신 기종인 H225는 까다로운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발휘하며, 항속거리와 탑재 능력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첨단 항전 장비와 자동 조종 시스템을 탑재해 안전성을 높이고 조종사의 피로도를 줄여 장시간 임무 수행에도 최적화되어 있다.

전 세계적으로 360대 이상의 H225 및 H225M 헬리콥터가 운용 중이며, 누적 비행 시간은 약 98만 시간에 달한다. 주요 운용국으로는 브라질, 프랑스, 헝가리, 인도네시아, 이라크, 쿠웨이트, 말레이시아, 멕시코, 네덜란드, 싱가포르, 태국 등이 있으며, 다양한 군·공공 기관에서 다목적 임무에 활용되고 있다.


한편 이번 발주는 단일 기종 도입에 그치지 않고, 향후 추가 장비 및 첨단 항공기 도입 계획과 연계돼 경찰청의 공공 안전 및 긴급 대응 시스템 전반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코스콤, AX Tech Summit 2025 성공적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코스콤이 전사 AI 전환(AX)을 본격화하며 내부 기술 역량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코스콤은 AX 추진 전략을 공유하고 임직원 간 기술·지식 교류를 강화하기 위한 사내 행사인 ‘AX Tech Summit 2025’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AX·R&D본부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AI 내재화 전략, 내년부

2

애경그룹, 2026년 정기 임원인사..."위기 극복과 미래 성장"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애경그룹은 전무 승진 3명, 상무 승진 3명, 상무보 신규 선임 5명 등 총 11명에 대한 2026년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임원 선임 및 승진 발령일자는 2026년 1월 1일이다. 애경그룹은 사장단 유임으로 재무구조개선 등 그룹 위기 극복을 위한 경영 안정화를 도모하면서 미래 성장을 주도할 젊은 리더를 적극적으로 발

3

신세계푸드, ‘평창 감자’ 활용 베이커리 신제품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푸드가 강원도 평창의 특산물 ‘평창 감자’를 활용한 베이커리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신세계푸드는 전국 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 ‘블랑제리’와 ‘E 베이커리’에서 강원도 평창 감자를 활용한 식사빵 신제품 2종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 ‘평창 감자 치즈빵 (4입)’은 부드러운 버터 식빵 사이에 평창 감자로 만든 매쉬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