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기아‧제네시스, 6개 차종 美 ‘굿디자인 어워드’ 선정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1-11 11:07:14
  • -
  • +
  • 인쇄
아이오닉5‧스타리아‧EV6‧카니발‧GV70‧X콘셉트 운송 디자인 부문 수상

현대자동차‧기아‧제네시스는 아이오닉5‧스타리아‧EV6‧카니발‧GV70‧X콘셉트 등 6개 차종이 미국‘2021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운송 디자인 부문 수상작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시카고 아테네움 건축 디자인 박물관과 유럽 건축ᆞ예술ᆞ디자인ᆞ도시 연구센터가 협력해 선정하는 상으로 전자‧운송‧가구‧컴퓨터 등 포춘지 500대 기업의 다양한 제품들에 대해 각 부문 수상작을 매년 발표하고 있다.
 

▲ 현대차 아이오닉5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차는 이번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아이오닉5, 스타리아 등 2개 차종이 운송 디자인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아이오닉 5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IDEA 디자인상’의 최고상에 이어 굿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연이어 수상했다.

기아는 EV6와 카니발 등 2개 차종이 운송 디자인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 기아 EV6 [현대자동차 제공]

 

제네시스는 이번 GV70과 X콘셉트로 이름을 올리며 브랜드를 출범한 지난 2015년부터 7년 연속으로 굿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게 됐다.

특히 X콘셉트는 ‘2021 레드닷 어워드’에서 디자인 콘셉트 분야 최우수상을 받은 데 이어 이번 굿디자인 어워드까지 수상했다.
 

▲ 제네시스 X콘셉트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그룹 관계자는 “각 브랜드별 디자인 정체성 아래 감각적이고 철학적인 디자인으로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2021 굿디자인 어워드는 전 세계 50개국에서 출품된 1100여 점이 분야별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정재헌 SKT CEO, 전국 4대 권역 '현장경영'…"현장이 곧 경쟁력"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K텔레콤은 정재헌 CEO가 지난달 29~30일 현장경영(MBWA)에 나서 지역 본부 구성원들과 소통했다고 1일 밝혔다. 정 CEO는 이틀 동안 광주, 대전, 대구, 부산 등 4개 지역 본부를 방문해 임원·팀장 티 미팅, 구성원 간담회, 안전·환경(SHE) 점검 등 일정을 소화했다. 그는 대전 지역 방문 일정 중에는 유통망인 PS&

2

28년간 이어진 '가족의 나눔'…S-OIL이 전한 장학회의 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공식 블로그 'S-OIL STORY'를 통해 임직원 가족이 수십 년간 이어온 나눔 실천 사례를 소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이야기는 강민수 S-OIL 감사 본부장의 부친인 강삼병 회장이 설립·운영해 온 ‘강한수 장학회’의 선행 사연이다. 해당 장학회는 1998년 설립 이후 28년간

3

KAIST, '쓰는 OLED'로 탈모 치료 판 바꾼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전기및전자공학부 최경철 교수 연구팀이 직물처럼 유연한 모자 형태의 웨어러블 플랫폼에 특수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광원을 적용한 탈모 치료 기술을 개발했다고 1일 밝혔다. 기존 탈모 치료용 광기기는 딱딱하고 무거운 헬멧형 구조로 제작돼 사용 환경이 실내로 제한된다. 또 발광다이오드(LED)나 레이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