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모바일 ‘금은방’ 방송 확대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0 14:31:36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홈쇼핑이 경기 불확실성 확대에 따른 안전자산 수요 증가에 맞춰 금·은 실물자산을 판매하는 모바일 생방송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21일 오후 6시 ‘금은방’ 콘셉트의 게릴라 모바일 생방송을 통해 금·은 실물 상품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10월 모바일 생방송 ‘엘라이브(L.Live)’를 통해 ‘금은방 라이브’를 처음 선보였다. 이후 이달 기준 주문액은 첫 방송 대비 4배 이상 증가했다. 구매 고객의 절반 이상이 30·40대인 것으로 나타나, 실물자산에 대한 관심이 젊은 세대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롯데홈쇼핑은 21일 오후 6시 방송에서 81년 전통의 삼성금거래소가 제작한 ‘실버바(1000g)’와 ‘골드바(50g)·실버바(100g) 세트’를 판매한다. 가격은 당일 국제 시세를 기준으로 책정되며, 제작부터 유통까지 직접 운영하는 전문 기업의 제품만을 엄선했다.

 

매회 사전 주문만 평균 3억 원을 기록한 ‘실버바’는 고객 감사 차원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골드바·실버바 세트’는 지난 방송에서 주문금액 7억 원을 달성한 인기 상품이다. 해당 상품들은 모두 고순도 제품으로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과 한국귀금속감정원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방송 중에는 다양한 할인 혜택도 제공될 예정이다.

 

같은 날 오후 9시에는 금·은 전문기업 아시아골드의 ‘병오년 말 골드바’를 선보이며, 22일에는 삼성금거래소의 ‘말 실버바’와 ‘잔망루피 골드바’ 등을 정규 방송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김유택 롯데홈쇼핑 모바일부문장은 “안전자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정보와 혜택을 바탕으로 금·은 상품을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모바일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투명한 정보 제공과 검증된 유통 시스템을 통해 고객이 안심하고 실물자산을 구매할 수 있는 쇼핑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제네시스, 2026 다보스포럼서 'GV60 마그마·GMR-001'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제네시스가 ‘2026 세계경제포럼(WEF·다보스포럼)’에서 럭셔리 고성능 모델 전시를 통해 브랜드 비전과 혁신성을 알린다고 20일 밝혔다. 제네시스는 19일부터 23일까지(현지시간) 스위스 다보스 아메론 호텔에서 ‘GV60 마그마’와 ‘GMR-001 하이퍼카’를 전시한다. 다보스포럼은 각국 정·재계와 학계 주요 인사들이 글로벌 경제

2

케이카 '마이카' 차량 등록 10만 대 돌파
[메가경제=정호 기자] 케이카(K Car)가 카 라이프 파트너 서비스 ‘마이카’의 누적 차량 등록 대수가 10만 대를 넘어섰다. 케이카는 20일 마이카가 지난해 4월 정식 론칭 이후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며 차량관리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고 밝혔다. 중고차 매매 중심 서비스에서 차량 생애주기 전반을 관리하는 플랫폼으로 영역을 확장했다는 평가다. 마이카는

3

CJ웰케어, 건강 선물세트 48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웰케어가 2026년 설 명절을 맞아 건강 선물세트 48종을 선보인다. CJ웰케어는 20일 흑삼을 중심으로 자연건강, 장 건강, 관절 건강, 이너뷰티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구성한 설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흑삼 선물세트는 CJ웰케어의 대표 브랜드 ‘한뿌리’를 중심으로 진액, 스틱, 정, 환 등 다양한 제형으로 구성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