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아연 노조, 울산지역 환경보호 전개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4-29 14:38:23
  • -
  • +
  • 인쇄
문병국 위원장 "일상 속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려는 우리 노조의 의지 담겨"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고려아연 노동조합(위원장 문병국)이 지난 25일 울산광역시 동구 대왕암공원 일대에서 지역 환경보호를 위해 ‘플로깅(Plogging)’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플로깅이란 조깅(Jogging)과 줍다(Plocka upp, 스웨덴어)의 합성어로, 조깅을 하면서 길가에 버려진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활동을 말한다.


고려아연 노조는 간부수련회 프로그램과 연계해 플로깅을 준비했다. 간부를 포함한 노조원 80여명은 직접 대왕암공원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치며, 그동안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온 고려아연 노조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더불어 성장하며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나가겠다는 의지와 의미를 되새겼다.  


문병국 위원장은 “고려아연 노조는 지역 내 환경보호뿐 아니라 다양한 공익활동을 전개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지역사회로부터 신뢰받는 노조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이번 플로깅은 단순 일회성 활동이 아닌 일상에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려는 우리 노조의 의지가 담겼다”라고 강조했다.

이번 플로깅 외에도 고려아연 노조는 지역 내 주거환경 개선 사업, 취약 계층을 위한 김장 나눔 행사, 생필품 지원과 사회공헌 성금 전달 등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회사와 함께 전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와 유대를 강화하고, 회사와는 상호 신뢰에 기반한 ‘상생의 조직문화’를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고려아연 노조는 지난 3월 회사 정기주주총회에서 회사 존립을 위협한 사모펀드 MBK파트너스와 영풍의 적대적M&A 시도를 노사 공동의 노력과 대응으로 무력화하며, 회사의 지속가능성과 조합원의 고용안정을 지켜내는 데 성공했다. 이를 계기로 노조의 ‘100년 무분규 기업’이라는 장기 비전을 향한 여정이 추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고려아연 노조 관계자는 “노조는 지역사회와 연대를 바탕으로 친환경 활동과 사회적 약자 지원 등 공동체 발전 위한 활동을 꾸준히 발굴하고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또한, 노사 간 신뢰를 강화해 지속가능한 경영과 사회적 책임을 함께 실현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벨킨, Qi2 25W 고속 무선 충전 솔루션 공개…고속 충전의 미래 개척
[메가경제=정호 기자] 글로벌 모바일 액세서리 브랜드 벨킨이 22일 더 플라자 호텔 서울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무선 충전 시장의 비전과 기술 리더십을 제시하며, 세계 최초 Qi2 25W 인증을 획득한 차세대 무선 충전 솔루션 ‘25W UltraCharge’ 시리즈 3종을 공개했다. 벨킨은 전 세계 누적 10억 개 이상의 제품 판매와 미국 모바일 파워 액세서

2

쿠팡, 전남도청·상인연합회와 MOU…전통시장 디지털 전환 협력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전라남도청, 전라남도상인연합회와 손잡고 전통시장 상인의 디지털 전환과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22일 오후 1시 30분, 전라남도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민병기 쿠팡 정책협력실 부사장, 강위원 전라남도 경제부지사, 한승주 전남상인연합회장이 참석한다. 이번 협약은 전남 지역 전통시장 상인의 온라인 진출을 지

3

글램팜, 자사몰 리뉴얼 편의성 극대화…특별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언일전자의 헤어기기 브랜드 글램팜(GLAMPALM)이 최근 사용자 편의성 극대화를 위해 온라인 자사몰을 전면 리뉴얼하고 이를 기념해 회원 대상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글램팜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소비자가 직관적으로 상품을 검색할 수 있도록 사이트 구조와 화면 구성을 개선하고, 한층 세련된 디자인으로 시각적 만족도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