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 ESG경영 실천 위해 노사공동 선언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2-22 15:28:32
  • -
  • +
  • 인쇄
안전환경 조성, 사회적 가치 실현, 인권·윤리경영 등 결의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주명현)이 ESG경영 실천을 위한 노사공동선언문을 21일 체결했다.

사학연금은 지속가능한 성장으로 국민에게 신뢰받는 연금 복지 서비스 전문기관으로 발전하고자 ▲에너지 절감 노력 등 환경 친화 경영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등 노동존중 실현 ▲사회적 가치 실현 및 인권·윤리경영 실천 등을 추진해 ESG경영을 위해 노사가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사진 왼쪽부터 주명현 이사장, 심동현 노조 위원장 (사진 = 사학연금 제공)

 

사학연금은 지난 10월 ESG경영위원회를 신설하고 전담부서를 중심으로 내부 직원 의견수렴과 외부전문가 자문 등을 통해 ESG경영 중장기 전략을 수립했다. 지난 10일엔 ESG경영위원회를 개최하고 중장기 전략을 심의·의결했다.

이번 공동선언은 노사가 상생과 협력을 바탕으로 ESG경영을 적극 실천하자는 데 인식을 같이 하며 이뤄졌다.

사학연금은 이번 노사공동선언을 계기로 중장기 전략을 바탕으로 한 ESG경영 세부추진과제를 수립할 예정이다.

주명현 사학연금 이사장은 “ESG 경영은 노사가 함께 힘을 합쳐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여야만 실천할 수 있다”며 “ESG 경영 노사공동 선언을 통하여 국민에게 신뢰받는 연금 복지서비스 전문기관이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심동현 노동조합 위원장도 “코로나19 장기화 속에서 어느 때보다 노사가 한마음으로 협력할 때”라며 “다양한 노사 공동 활동을 통해 ESG 경영에 적극 동참하여 노동존중 실현과 사학연금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N 와플랫, 정선군과 ‘AI 생활지원사 지원사업’ 추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에이치엔(이하, NHN)은 시니어케어 전문 법인 와플랫이 정선군청,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 우리주민주식회사와 ‘와플랫 AI 생활지원사 지원사업’을 위한 4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6일 정선군청에서 황선영 와플랫 대표, 최승준 정선군 군수, 최철규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 이사장, 김진복 우리주민주식회사

2

"관세 다시 25%?" 자동차업계, 한미 투자 특별법 2월 처리 요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미국 정부가 한국의 ‘한미 전략적 투자 관리를 위한 특별법’ 제정 지연을 이유로 자동차 등 주요 품목에 대한 관세를 기존 15%에서 25%로 재인상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지자, 국내 자동차 업계가 강한 우려를 표명했다.자동차모빌리티산업연합회는 9일 성명서를 통해 “관세 인상 가능성은 우리 자동차 산업의 투자와 수출 환

3

한화생명, 암 경험청년 위해 기부금 1억 전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한화생명은 암 경험청년의 사회복귀 지원을 위해 기부금 1억원을 대한암협회에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기부금 전달식은 지난 6일 오후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열렸으며, 임석현 한화생명 기획실장과 이민혁 대한암협회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번 기부금은 지난해 8월부터 12월까지 5개월까지 진행된 사회공헌 캠페인 ‘다정한 속도’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