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바이오, 한방건강식품 ‘보람천궁’ 침향환·기력고 출시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3 15:42:41
  • -
  • +
  • 인쇄
전통·과학 융합 바탕, 고급 보양 제품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보람그룹의 그린바이오 계열사 보람바이오가 한방 기반의 프리미엄 건강식품 브랜드 ‘보람천궁(寶覽天宮)’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 보람바이오의 한방 프리미엄 건강식품 브랜드 보람천궁 ‘기력고’와 ‘침향환’ 이미지 [사진=보람그룹]

지난 8월 기능성 브랜드 ‘닥터비알(Dr.BR)’을 출시한 데 이어 전통과 과학을 결합한 고급 한방 라인으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보람천궁은 인류의 건강을 보배처럼 살피고, 하늘처럼 높은 뜻과 정성을 담아 귀하게 지키겠다는 의미를 담은 프리미엄 전통 건강식품 브랜드다.

새 브랜드를 통해 전통 한방 배합과 현대 과학 기술을 결합한 고급 보양 제품군으로 건강식품 시장 저변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첫 제품으로 선보인 ‘침향환’은 왕실의 전통 보양 비방을 현대적으로 재현한 환(丸) 형태의 제품이다.

침향은 예로부터 황제의 보양식으로 알려진 귀한 향목(香木)으로, 체력 회복과 활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여기에 홍삼·녹용·영묘사향을 더해 체력 회복과 활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만들었다.

함께 출시된 ‘기력고’는 전통 보양 배합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액상 스틱형 제품이다. 인삼·복령·꿀의 조합에 녹용 추출액을 더한 원료를 192시간 동안 달이고 식히는 전통 숙성 과정을 고수했다. 인공첨가물을 배제하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선물용으로도 적합하다.

해당 제품에는 보람바이오의 소엽추출물이 포함돼 있다. 보람바이오는 소엽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알츠하이머 주요 발병 원인을 억제하고 인지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그린바이오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여기에 경희대학교 법인직영기업 ‘경희한약’과의 공동개발을 통해 한의학적 연구 노하우와 보람바이오의 기술을 융합해 균형 잡힌 보양식을 완성했다.

보람바이오 관계자는 “보람천궁은 전통의 지혜를 현대 기술로 재해석한 프리미엄 한방 건강식품”이라며 “체력 저하나 환절기 피로를 느끼는 바쁜 현대인을 위한 최적의 건강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베트남 콘텐츠 기업 VTC 인테콤과 MOU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넥써쓰는 베트남 국영 디지털 콘텐츠 기업 VTC 인테콤(VTC Intecom)과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스타 2025 현장에서 이뤄졌으며, VTC 인테콤은 베트남 정보통신부 산하 국영 멀티미디어 그룹 ‘VTC’의 자회사로 게임 퍼블리싱과 이스포츠, 전자 결제 플랫폼 사업을 아우르는 베트

2

[지스타 2025] 엔씨소프트 "아이온2, 원작 본질 지키며, 시대 맞게 재창조된 작품"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아이온2'에는 원작 '아이온'에 없었던 새로우 이야기와 꿈을 담았으며, 원작의 본질은 지키돼, 시대에 맞게 재창조됐습니다." 백승욱 아이온2 총괄 프로듀서는 13일 오전 11시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열린 ‘지스타 2025’ 개막 오프닝 세션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아이온2

3

미도, 컬트 시리즈 신작 ‘멀티포트 TV 빅 데이트 S01E02’ 공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스위스 워치 브랜드 미도(MIDO)가 컬트 시리즈의 신작 ’멀티포트 TV 빅 데이트 S01E02’를 13일 공개했다. 미도의 대표 디자인 요소인 TV 케이스에 독창적인 스타일과 기술력을 더한 이번 신제품은 브랜드의 창의성과 정밀 워치메이킹 노하우를 보여준다. ‘멀티포트 TV 빅 데이트 S01E02’의 TV 형태 케이스는 미도의 19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