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바이오, 한방건강식품 ‘보람천궁’ 침향환·기력고 출시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3 15:42:41
  • -
  • +
  • 인쇄
전통·과학 융합 바탕, 고급 보양 제품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보람그룹의 그린바이오 계열사 보람바이오가 한방 기반의 프리미엄 건강식품 브랜드 ‘보람천궁(寶覽天宮)’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 보람바이오의 한방 프리미엄 건강식품 브랜드 보람천궁 ‘기력고’와 ‘침향환’ 이미지 [사진=보람그룹]

지난 8월 기능성 브랜드 ‘닥터비알(Dr.BR)’을 출시한 데 이어 전통과 과학을 결합한 고급 한방 라인으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보람천궁은 인류의 건강을 보배처럼 살피고, 하늘처럼 높은 뜻과 정성을 담아 귀하게 지키겠다는 의미를 담은 프리미엄 전통 건강식품 브랜드다.

새 브랜드를 통해 전통 한방 배합과 현대 과학 기술을 결합한 고급 보양 제품군으로 건강식품 시장 저변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첫 제품으로 선보인 ‘침향환’은 왕실의 전통 보양 비방을 현대적으로 재현한 환(丸) 형태의 제품이다.

침향은 예로부터 황제의 보양식으로 알려진 귀한 향목(香木)으로, 체력 회복과 활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여기에 홍삼·녹용·영묘사향을 더해 체력 회복과 활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만들었다.

함께 출시된 ‘기력고’는 전통 보양 배합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액상 스틱형 제품이다. 인삼·복령·꿀의 조합에 녹용 추출액을 더한 원료를 192시간 동안 달이고 식히는 전통 숙성 과정을 고수했다. 인공첨가물을 배제하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선물용으로도 적합하다.

해당 제품에는 보람바이오의 소엽추출물이 포함돼 있다. 보람바이오는 소엽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알츠하이머 주요 발병 원인을 억제하고 인지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그린바이오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여기에 경희대학교 법인직영기업 ‘경희한약’과의 공동개발을 통해 한의학적 연구 노하우와 보람바이오의 기술을 융합해 균형 잡힌 보양식을 완성했다.

보람바이오 관계자는 “보람천궁은 전통의 지혜를 현대 기술로 재해석한 프리미엄 한방 건강식품”이라며 “체력 저하나 환절기 피로를 느끼는 바쁜 현대인을 위한 최적의 건강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차증권, '다정다익 랩어카운트' 신규 출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차증권은 신규 랩어카운트 상품으로 '다정다익 랩어카운트'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현대차증권 '다정다익 랩어카운트'는 기업 탐방을 기반으로 실적 개선이 예상되는 국내 주식에 집중 투자하는 '바텀업(Bottom-up)' 투자 전략을 활용한다. 개별 기업의 펀더멘탈과 경쟁력을 심층 검증

2

업비트, 소상공인 지원 ‘Cheer Up!’ 프로젝트 2탄 진행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소상공인의 사업 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2026 사장님 성공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소상공인 경영관리 서비스 ‘캐시노트’와 함께 마련했으며 지난해 말 시작한 ‘업비트 Cheer Up!’ 프로젝트의 두 번째 캠페인이다. 매장을 직접 운영하는 소상공인이 가게 관

3

삼성증권, 금융자산 30억원 이상 '초고액자산가' 6000명 돌파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증권은 금융자산 30억원 이상을 보유한 고객 수가 6000명을 넘어섰다고 13일 밝혔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지난 6일 기준 30억원이상 고객 수는 6223명으로, 전년 말 대비 58.2% 증가했다. 고액자산가의 자산 규모 역시 큰 폭으로 늘었다. 같은 기간 법인을 제외한 개인 고객 자산은 전년 말 대비 70%가량 증가한 약 1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