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모델페스티벌,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 위한 사업설명회 개최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3-21 15:46:50
  • -
  • +
  • 인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아시아모델페스티벌(Asia Model Festival, 이하 AMF)'이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아시아모델페스티벌조직위원회(회장 양의식)는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강원랜드 하이원리조트 호텔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아시아 파트너사들과 협력을 강화하는 전략을 발표했다고 21일 밝혔다.  

▲ 양의식 아시아모델페스티벌조직위원회 회장.

아시아모델페스티벌은 20년 동안 아시아 모델·패션·뷰티 산업의 중심 축으로 자리를 잡았다.

무엇보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주목받는 문화 콘텐츠 플랫폼으로 성장해왔다. 지난해에는 아시아 27개국을 대상으로 행사를 개최하며 각국의 모델, 디자이너, 브랜드들과의 협력을 확대해 왔다.

아시아모델페스티벌은 올해 20주년을 맞아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발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아시아 각국과의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하고 새로운 수익 모델을 구축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설명회에서 조직위원회는 아시아 27개국의 파트너사들과 글로벌 확장 전략을 공유하고, 국가별 사업 확장 계획 및 공동 프로젝트 진행 방안을 논의했다.

이를 통해 각국의 모델·패션·뷰티 브랜드들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협력 모델을 구축할 계획이다.
▲ 임훈 아시아모델페스티벌(주) 대표.

특히 아시아 각국에서 개최되는 예선 대회 및 글로벌 결선 무대의 운영 방식, 브랜드 및 기업 후원 유치 전략, ESG(환경·사회·거버넌스) 요소를 고려한 지속 가능한 산업 발전 방향 등이 핵심 의제로 다뤄졌다.

양의식 회장은 “아시아모델페스티벌이 지난 20년간 아시아 문화 산업의 글로벌화를 이끌어온 만큼 이번 사업설명회를 계기로 더욱 강력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새로운 도약을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1월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은 아시아모델페스티벌㈜를 설립해, 더욱 지속 가능하고 글로벌한 성장을 위한 민간 주도의 사업 구조 전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시아모델페스티벌㈜의 임훈 대표는 “아시아모델페스티벌이 아시아와 세계를 잇는 문화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도약할 것”이라며 “아시아 각국의 파트너들과 협력하여 모델·패션·뷰티 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양사 메디앤서, 첫 팝업스토어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삼양사는 5일부터 오는 14일까지 10일간 서울 성수동 무신사 뷰티 스페이스1에서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메디앤서(MediAnswer)의 팝업스토어, ‘스티키 걸스 파티(Sticky Girl’s Party)’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은 ‘레티놀’ 라인의 신제품 ‘레티노이드 리프트실 마스크’와 ‘레티노이드 리프트실 세럼’을 홍보하

2

동아오츠카, 동해해경청과 해양환경보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동아오츠카는 지난 4일 동해지방해양경찰청(이하 동해해경청) 대회의실에서 해양환경보전과 국민 인식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동아오츠카의 사회공헌활동인 해양 생태계 보전 프로젝트 ‘Blue CPR’과 연계해 추진됐으며, 국민 참여 중심의 실천형 해양환경보전 활동 확대와 대국민 공익 캠페인 활성

3

일동제약그룹 일동바이오사이언스, 무역의 날 '5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일동제약그룹의 건강기능식품 전문 회사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제62회 무역의 날 기념 포상 행사에서 '5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수출의 탑'은 산업통상부와 한국무역협회가 해외 시장 개척 및 수출 확대, 일자리 창출 등에 기여한 기업이나 단체를 선정해 공로를 인정하고 사업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수여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