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세 번째 미디어월 스튜디오 '스페이스H' 개관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3-09 16:24:13
  • -
  • +
  • 인쇄

현대홈쇼핑은 지난 2016년 업계 최초로 도입한 미디어월 스튜디오를 확대 운영하며 친환경 방송 환경 구축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미디어월 스튜디오는 초대형 스크린에 상품과 어울리는 다양한 영상을 띄우는 방식이다. 

 

▲ 미디어월 스튜디오 [현대홈쇼핑 제공]


현대홈쇼핑에 따르면, 미디어월 스튜디오는 별도의 무대 연출과 세트 제작·설치·해체 등의 작업이 필요하지 않아 기존 방식보다 폐기물 발생량이 60% 이상 줄어드는 효과가 있다.

앞서 2016년과 2020년 미디어월 스튜디오를 연 현대홈쇼핑은 이날 서울 강동구 사옥 1층에 세 번째 미디어월 스튜디오 ‘스페이스H’를 개관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전체 스튜디오 6개 중 절반인 3개를 미디어월 스튜디오로 운영해 업계 최다 기록을 세웠다.

스페이스H는 총 331㎡ 규모로, 벽면에 가로 24m, 세로 4m 크기의 초대형 LED 스크린이 설치됐다. 이곳에 가상현실 매장을 구현해 고객들이 직접 매장을 둘러보는 듯한 느낌을 받도록 할 예정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스페이스H에서 진행하는 모든 방송에 전력 효율이 우수한 LED 조명을 사용해 전기 사용량과 탄소 배출도 감축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친환경 디지털 방송 환경 구축을 위한 노력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독박투어4' 김대희 "내 첫 키스는 우리 와이프" 사랑꾼 인증?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독박즈’가 인도네시아 빈탄섬에서 아찔한 첫키스의 추억을 소환한다. 20일(토) 밤 9시 방송하는 채널S ‘니돈내산 독박투어4’(채널S, 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 17회에서는 김대희x김준호x장동민x유세윤x홍인규가 스페셜 게스트로 나선 221cm의 ‘걸리버’ 하승진과 함께 인도네시아 빈탄섬에서 다양한 액티비티는 물론 푸짐한 현지

2

‘돌싱글즈7’ 은지원 "난 '에겐남' 아니고 '애견남', 강한 여성에 끌려"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나는 ‘에겐남’ 아니고 ‘애견남’!” MBN ‘돌싱글즈7’의 MC 은지원이 ‘에겐남’을 뛰어넘는 신조어 ‘애견남’을 창시(?)해 이혜영-유세윤-이지혜-이다은을 폭소케 한다. 은지원은 21일(일) 밤 10시 방송하는 MBN ‘돌싱글즈7’ 10회에서 호주에서 맺어진 ‘최종 커플’인 성우-지우, 동건-명은의 서울 데이트를 지켜보던

3

드림에이지, 알케론 ‘도쿄게임쇼 2025’ 참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드림에이지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본파이어 스튜디오가 개발하는 차세대 팀 기반 PvP 게임 ‘알케론’이 ‘도쿄게임쇼 2025’ 크리에이터 라운지에 참가한다고 19일 밝혔다.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일본 도쿄 마쿠하리 멧세에서 개최되는 도쿄게임쇼는 아시아 최대 게임 전시회로, 올해는 역대 최대 규모인 총 1138개 업체가 참여한다.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