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연합회, 5월부터 소상공인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 본격화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4-28 16:35:09
  • -
  • +
  • 인쇄
판로구축 등 9개 분야 54명의 전문 강사진 선정해 전문성 강화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송치영)가 5월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 등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에 나선다.


서울 마포구 소재 소상공인 디지털 교육센터에서 진행되는 2025년 상반기 교육에는 54인의 신규 강사가 투입되며, 디지털전환, 마케팅, 판로구축 등 9개 분야에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교육 프로그램은 4월 30일, ‘플리마켓 셀러들을 위한 원데이 클래스’를 시작으로 5월 중 18개 과정이 우선 진행되며. 5월부터 소상공인 디지털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4월 22일, 소상공인연합회는 5월부터 본격 가동되는 소상공인 교육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소상공인디지털 교육센터에서 ‘2025년 공인 강사 위촉식’을 개최했다.

소상공인연합회 송치영 회장은 “올해는 교육 프로그램을 더욱 다양화하고 소상공인 및 예비 소상공인을 위한 디지털 전환교육을 정기 프로그램으로 마련할 예정”이라고 말하고 “신청자의 업종 및 규모에 따른 맞춤형 교육을 진행해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소상공인연합회 디지털 교육센터는 23년 8월 소상공인연합회와 카카오가 체결한 '소상공인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디지털 전환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에 따른 후속 조치로 설립 및 개관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상, ‘대학생 봉사단’ 9기 모집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상이 다음달 2일까지 ‘대상 대학생 봉사단’ 9기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대상 대학생 봉사단’은 2018년 출범한 대학생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대학가 식당 환경 개선을 통해 청년층의 건강한 식사를 지원하는 ‘청춘의 밥’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해왔다. 올해부터는 신규 사회공헌 슬로건인 ‘행동하는 존중(R

2

바디프랜드, CJ온스타일 ‘더 김창옥 라이브’서 헬스케어로봇 ‘팔콘N’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바디프랜드는 CJ온스타일과 오는 20일 방송되는 ‘더 김창옥 라이브’를 통해 콤팩트 헬스케어로봇 ‘팔콘N’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더 김창옥 라이브’는 강연 콘텐츠와 커머스를 결합한 CJ온스타일의 신개념 홈쇼핑 프로그램이다. 소통 전문가 김창옥이 직접 호스트로 나서 매회 강연 주제에 맞는 브랜드와 상품을 자신의 관점에서 소개한

3

티빙, 'UFC' 단독 생중계…"스포츠 콘텐츠 경쟁력 지속 강화"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티빙은 세계 최고 종합격투기(MMA) 단체이자 TKO 그룹 홀딩스(NYSE: TKO)의 일원인 UFC 중계를 통해 스포츠 콘텐츠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 UFC는 전 세계 210개국 이상에서 중계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로, 국내에서도 오랜 기간 두터운 팬층을 형성해 왔다. 티빙은 UFC 주요 대회를 꾸준히 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