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가스모터스포츠, 일본 후지 스피드웨이서 'K-레이싱' 선보여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1 16:39:56
  • -
  • +
  • 인쇄

[메가경제=이준 기자] 2024 파나텍 GT월드 챌린지 아시아 투어에 풀참가한 볼가스모터스포츠 팀이 오는 22일과 23일 양일간 일본 후지 스피드웨이에서 3라운드 경기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볼가스모터스포츠 팀은 지난해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진행된 ‘2023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6000클래스 최종전(8라운드)에서 김재현 선수가 우승을 차지한 이후 ‘2024 파나텍 GT 월드챌린지 아시아’에도 도전장을 내밀었다.

 

▲볼가스모터스포츠 팀의 차량이 질주하고 있다. [사진=볼가스모터스포츠]

지난 4월20일과 21일 말레이시아 세팡 서킷에서 열린 1라운드 개막전을 시작으로, 5월 태국 창 서킷을 거쳐 이번에 일본 후지 스피드웨이에서 3라운드 경기가 진행된다. 

 

볼가스모터스포츠 팀은 대한민국 기술자와 드라이버로 구성된 ‘한국팀’을 필두로 대한민국 모터스포츠 발전을 위해 국제 무대에 나섰다. 후원사는 월드버거, CN모터스, 익스트림, 우리파이낸셜 등이다. 

 

볼가스모터스포츠 팀은 “2024 파나텍 GT월드 챌린지 아시아 투어에는 한국 외에도 유럽‧일본‧인도네시아‧중국‧홍콩 등 다양한 팀들이 참가하고 있다”며 “한국이 자동차 선진국으로써 모터스포츠에 일찍이 관심을 두었아야 한다는 전문가들의 평가 속 볼가스모터스포츠팀이 첫 테잎을 끊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많은 기업들이 이제는 홍보‧마케팅 차원에서 시장을 넓게 보고 모터스포츠 쪽에도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며 “볼가스모터스포츠팀의 김재현 선수와 한민관 선수는 대한민국의 자존심을 걸고 실력을 보여줄 것”이라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팔도, ‘이천햅쌀 비락식혜’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팔도가 ‘이천햅쌀 비락식혜’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비락식혜는 1993년 출시한 국내 식혜 시장 점유율 1위 브랜드다. 국내 최초 RTD 형태를 도입해 시장을 개척한 선구적 제품으로 누적 판매량은 20억 개를 넘어섰다. 이는 쌀 사용량만 1만6000톤에 달하는 수치다. 건강 중심 소비문화에 맞춰 ‘비락식혜 제로’를 내놓으며 시

2

엠트리아이앤씨, 지드래곤의 '818 BLOOM' 한정판 제작...글로벌 사업 다각화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글로벌 아티스트 지드래곤(G-DRAGON)의 시그니처 꽃이 대한민국 대표 블록 제조사인 옥스포드(OXFORD)와 손잡고 새롭게 피어난다.옥스포드는 지드래곤의 피스마이너스원(PEACEMINUSONE)과 함께 세계 평화의 날에 맞춰 한정판 블록 꽃 ‘818 BLOOM’을 제작한다고 9일 밝혔다.피스마이너스원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3

네이버, 사용자 단골력 키우는 전략적 빅파트너십 확대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네이버가 빅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해 사용자 단골력을 높인다. 네이버는 9일 네이버스퀘어 종로에서 ‘네이버 커머스 밋업’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서 오프닝세션을 맡은 이윤숙 네이버 쇼핑사업 부문장은 “그동안 네이버 커머스는 판매자 중심의 기술, 정책, 교육 등 친판매자 중심 전략으로 성장해왔다”고 말했다. 이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