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커넥트, '미르의 전설2: 기연' 홍보 모델 배우 유재명 선정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7-31 16:52:49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위메이드커넥트가 출시를 앞둔 모바일게임 ‘미르의 전설2: 기연’의 홍보 모델로 배우 유재명을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유재명은 연극 무대를 시작으로 '응답하라 1988', '비밀의 숲', '이태원 클라쓰' 등 인기작을 비롯해 최근 '삼식이 삼촌'에 이어 '노 웨이 아웃' 방영과 영화 ‘행복의 나라’ 개봉을 앞두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배우다. 유재명의 게임업계 첫 홍보 활동이 될 이번 만남은 23년만에 선보이는 한국산 원작의 귀환을 알리는 배역을 맡은 그의 새로운 매력을 선보일 이색 작품이 될 것으로 관심을 모은다.    

 

▲ 위메이드커넥트가 출시를 앞둔 모바일게임 ‘미르의 전설2: 기연’의 홍보 모델로 배우 유재명을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사진=위메이드커넥트]

 

유재명 배우는 소속사를 통해 "처음으로 맡게 된 게임 모델인데 한국 개발사가 복원하는 원조 한류 게임을 소개한다는 점에서 의미있는 역할이라고 생각한다"며 "스크린과 화면 밖에서도 ‘미르의 전설2: 기연’과 한국 게임사, 게임팬들을 응원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홍보 모델로 유재명과의 활동을 선보일 '미르의 전설2: 기연'은 2001년 위메이드에서 개발, 출시한 원조 한류 게임 '미르의 전설2' IP를 활용한 역할수행 장르의 모바일게임이다. 원작 이후 다양한 IP 활용작이 중국 게임사의 신작에 집중되며 한국산 작품이 전무했다는 점에서 이번 기연 편은 국내 사전 예약자 100만 명을 넘어서는 등 한국 게임사가 선보일 기대작으로 불리고 있다.

 

여정기 위메이드커넥트 팀장은 "미르의 전설2: 기연’은 원작의 추억과 즐거움을 현재의 한국 기술과 데이터로 재편한 작품"이라며 "유재명 배우의 매력이 원작사 위메이드와 전기IP로부터 23년 만에 바통을 이어받은 신작의 정통성을 게임팬들께 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플레이웍스의 개발과 위메이드커넥트의 서비스로 한국 게임팬들에게 원작의 귀환이라는 감성을 전할 유재명의 활동은 7월 31일부터 유튜브와 TV 등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김영섭 KT 대표 "전 고객 대상 무료 유심 교체 보상 진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가 전체 가입자 대상 무단 소액결제 및 불법 소형 기지국(펨토셀) 접속 사고 보상을 위해 전체 가입자 대상으로 무료 유심 교체를 진행한다. 김영섭 KT 대표는 29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과방위) 종합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전 고객 대상 유심을 교체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하고 있다&qu

2

NS홈쇼핑, 제20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 참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이 오는 11월 1일(토)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푸드위크코리아 (제20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 참가해 협력사를 위한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서울국제식품산업전’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식품연구원, 한국농업기술진흥원,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서울시, 강남구 등이 후원하고 코엑스가 주최하는

3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디지털 전환은 고객 경험 혁신 도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김상현 롯데그룹 유통 총괄대표 부회장은 29일 “디지털 전환은 기술이 아니라 고객 경험을 새롭게 설계하는 과정”이라고 말했다.김 부회장은 29일 경주 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최고경영자(CEO) 서밋 ‘디지털 전환과 전자상거래 효율화’ 세션 발표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아시아 소비자들이 국경을 넘어 다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