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이오닉 6’ 디자인 스케치 최초 공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6-21 16:54:07
  • -
  • +
  • 인쇄
이달 말 완전한 차량 이미지 공개 예정

현대자동차가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차기 모델 ‘아이오닉 6’의 티저 이미지를 21일 최초로 공개했다.

아이오닉 6는 지난 2020년 3월 공개된 전기차 콘셉트카 ‘프로페시’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모델이다.
 

▲ 아이오닉 6 디자인 스케치 [현대자동차 제공]

 

이날 공개된 아이오닉 6의 디자인 콘셉트 스케치를 통해 현대차가 지향하는 전동화 시대 새로운 유선형 디자인 정체성 ‘일렉트리파이드 스트림라이너(Electrified Streamliner)’를 엿볼 수 있다.

스트림라이너는 바람의 저항을 최소화한 부드러운 유선형의 디자인을 의미하는 단어다. 감성‧효율성을 모두 고려한 현대차의 새로운 디자인 유형이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6에 스트림라이너 형태를 구현해 심미적 아름다움과 기능적 효율성을 동시에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다듬어진 전고 대비 긴 휠베이스가 아이오닉 6의 낮고 넓은 독특한 비율을 부각시킨다.

현대차 관계자는 “아이오닉 6는 유선형을 한층 진화된 의미로 재정의해 탄생시킨 모델”이라며 “곡선의 아름다움을 바탕으로 전동화 시대 자동차 디자인의 새 지평을 열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오는 23일부터 아이오닉 6 캠페인 홈페이지와 공식 SNS를 통해 아이오닉 6의 부분별 디자인 티저 이미지를 순차적으로 소개한다. 이달 말 완전한 모습의 차량 이미지를 공개할 계획이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박장대소' 장혁 "여자가 웃어준다고 3절까지 하는 건 최악" 연애 코치 등판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박장 브로’가 결혼을 앞둔 커플을 위해 사랑의 메신저로 나서는가 하면, 소개팅을 앞둔 ‘솔로 7년 차’ 신청자를 위해 연애 코치로 맹활약해 따뜻한 웃음을 안겼다. 17일(수) 방송된 채널S ‘박장대소’(제작: SK브로드밴드) 8회에서는 ‘30년 찐친’ 박준형-장혁이 “프러포즈를 도와 달라”는 ‘콜’과, “솔로를 탈출하고 싶다”

2

'독박투어4' 김대희·홍인규, 김준호에 "우리가 입었던 팬티 줄게" 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독박투어4’의 ‘다둥이 아빠’ 김대희-홍인규가 ‘새신랑’ 김준호를 위해 ‘입던 속옷’ 선물하겠다고 나서며 뜨거운(?) 우정을 과시한다. 20일(토) 밤 9시 방송되는 채널S ‘니돈내산 독박투어4’(채널S, 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 30회에서는 베트남 닌빈으로 떠난 김대희x김준호x장동민x유세윤x홍인규가 ‘배산임수’ 지형으로 역

3

겨울 풋살·농구, 관절 손상 예방하려면 무리한 가속·점프 금물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겨울철 실내 스포츠 수요가 늘면서 풋살과 농구 등 팀 스포츠 관련 운동 부상이 증가하고 있다. 추운 날씨로 근육과 인대 유연성이 떨어지는 데다, 순간 가감속과 점프·착지 동작이 반복되면서 관절 손상 위험이 커지는 탓이다.부평힘찬병원 정형외과 김유근 병원장은 “충분한 준비운동 없이 무리한 동작을 시도하는 것이 가장 위험하다”며 “컨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