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이오닉 6’ 디자인 스케치 최초 공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6-21 16:54:07
  • -
  • +
  • 인쇄
이달 말 완전한 차량 이미지 공개 예정

현대자동차가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차기 모델 ‘아이오닉 6’의 티저 이미지를 21일 최초로 공개했다.

아이오닉 6는 지난 2020년 3월 공개된 전기차 콘셉트카 ‘프로페시’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모델이다.
 

▲ 아이오닉 6 디자인 스케치 [현대자동차 제공]

 

이날 공개된 아이오닉 6의 디자인 콘셉트 스케치를 통해 현대차가 지향하는 전동화 시대 새로운 유선형 디자인 정체성 ‘일렉트리파이드 스트림라이너(Electrified Streamliner)’를 엿볼 수 있다.

스트림라이너는 바람의 저항을 최소화한 부드러운 유선형의 디자인을 의미하는 단어다. 감성‧효율성을 모두 고려한 현대차의 새로운 디자인 유형이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6에 스트림라이너 형태를 구현해 심미적 아름다움과 기능적 효율성을 동시에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다듬어진 전고 대비 긴 휠베이스가 아이오닉 6의 낮고 넓은 독특한 비율을 부각시킨다.

현대차 관계자는 “아이오닉 6는 유선형을 한층 진화된 의미로 재정의해 탄생시킨 모델”이라며 “곡선의 아름다움을 바탕으로 전동화 시대 자동차 디자인의 새 지평을 열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오는 23일부터 아이오닉 6 캠페인 홈페이지와 공식 SNS를 통해 아이오닉 6의 부분별 디자인 티저 이미지를 순차적으로 소개한다. 이달 말 완전한 모습의 차량 이미지를 공개할 계획이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샤오미코리아, ‘Xiaomi 스토어’ 2, 3호점 동시 오픈 임박
[메가경제=정호 기자] 글로벌 IT 기업 샤오미의 한국 법인 샤오미코리아가 오는 서울 주요 거점인 구의역과 마곡역에 공식 오프라인 매장인 ‘Xiaomi 스토어’ 2·3호점을 동시 오픈하다고 18일 밝혔다. 1호점 ‘Xiaomi 스토어 IFC몰 서울 여의도점’ 런칭에 이어 오는 27일 추가 오픈하는 ‘Xiaomi 스토어 NC이스트폴 구의점()’과 ‘Xiao

2

카카오모빌리티상생재단, '2025 도로 위 히어로즈' 시상식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카오모빌리티가 카카오모빌리티상생재단이 ‘2025 도로 위 히어로즈’ 시상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에서는 사회와 이웃을 위해 헌신한 택시, 버스, 대리운전 등 모빌리티 산업 종사자 12인이 ‘도로 위 히어로즈’로 선정됐다. ‘도로 위 히어로즈’는 택시, 버스, 대리운전, 배송 및 배달 등 다양한 모빌리티 분야

3

하이트진로, 추석 맞아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 선물세트'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하이트진로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가치소비 트렌드에 맞춘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선물세트는 355ml 캔 8개와 전용잔(425ml) 1개로 구성해 명절 선물의 품격을 더했다. 최근 건강과 환경을 고려한 소비 패턴이 강화되면서 유기농, 무첨가 등 프리미엄 먹거리를 찾는 수요가 늘고 있으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