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섹타나인, 도보 배달 연결 플랫폼 '해피크루' 출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4-04 16:58:08
  • -
  • +
  • 인쇄
자영업자에게 별도 배달 대행 가맹비 없이 이용한 건 비용만 청구

SPC그룹의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이 도보 배달서비스 중개 플랫폼 ‘해피크루’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해피크루는 섹타나인이 보유한 디지털 플랫폼과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배달원과 점주, 소비자 모두에게 만족을 제공하는 운송 서비스 마지막 단계(라스트마일) 서비스다.
 

▲ [해피크루 로고]

 

서비스명 해피크루는 ‘행복을 전하는 사람들’이라는 의미로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도보 배달에 참여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해피크루 앱을 설치한 후 회원에 가입하면 이용할 수 있다. 원하는 시간‧장소에서 자유롭게 일할 수 있다.

해피크루는 AI 시스템을 통해 가장 근접한 거리에 있는 배달원에게 주문을 자동 매칭한다. 배달원 한 명이 한 번에 한 건의 배송만 가능하게 해 소비자들에게 빠르게 배송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자영업자들의 경우 별도의 배달 대행 가맹비 없이 이용한 건에 대해서만 비용이 청구된다. 이륜차 배달 대행 서비스 이용 시보다 최대 29%까지 비용 부담을 덜 수 있다는 게 섹타나인의 설명이다.

레벨‧챌린지‧히든스토어 등 게임처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함께 제공한다. ‘재미있게’, ‘쉽게’, ‘자유롭게’, ‘다양하게’를 콘셉트로 구성됐다.

배달 1건당 1점이 누적돼 최종 7단계 레벨을 달성해 최대 20만 원의 경품을 제공하는 ‘레벨 리워드 제도’와 랜덤으로 선택된 매장의 히든 오더를 수행한 배달원에게 최대 100만 원을 지급하는 ‘히든 스토어’ 등 배달원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추후 SPC그룹의 멤버십 서비스인 해피포인트와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우선 서울 일부 지역에서 배스킨라빈스‧쉐이크쉑‧에그슬럿 등 SPC그룹 브랜드들의 제품 배송을 시작으로 점차 서비스 브랜드와 지역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섹타나인은 해피크루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회원 가입 이후 7일 이내에 배달 수행 시 현금 1만 원을 지급하는 ‘첫 배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초대한 친구가 첫 배달을 완료할 시 초대자와 초대받은 친구 모두에게 각각 현금 1만 원을 지급하는 '친구 초대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이경배 섹타나인 대표이사는 “해피크루는 자영업자의 배달 운영비 부담을 덜고 많은 이들에게 배달을 통한 수입 창출 기회를 제공하고자 개발한 서비스”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연세사랑병원, 스카이브·세브란스와 공동연구…무릎 연골 3D 재현 AI 기술 국제학술지 게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보건복지부 지정 관절 전문 연세사랑병원은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스카이브 및 세브란스병원 의료진과 함께 수행한 다기관 공동연구 결과가 국제 학술지에 게재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연구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무릎 골관절염 환자의 연골을 3차원으로 정밀 재현하는 기술로, 인공관절 수술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해당

2

삼양식품, 설 맞아 ‘삼양1963’ 이색 선물세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삼양식품이 민족 최대 명절 설을 맞아 프리미엄 국물라면 ‘삼양1963’을 활용한 이색 마케팅에 나섰다. 명절 대표 선물로 꼽히는 고기 세트를 연상시키는 구성으로 소비자의 관심을 끌겠다는 전략이다. 삼양식품은 설 명절 시즌을 겨냥한 프리미엄 라면 기프트 상품 ‘삼양1963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고급 육류 선

3

강북힘찬병원, 정기호 신임 병원장 취임…“기본기·소통 강화로 환자 신뢰 제고”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의)상원의료재단 강북힘찬병원은 신임 병원장으로 정기호 신경외과 전문의가 공식 취임했다고 밝혔다.강북힘찬병원은 지난 2일 오후 5시 병원 대강당에서 박혜영 상원의료재단 이사장과 산하 병원장, 행정실장 등 주요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열고 정기호 신임 병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정 신임 병원장은 부평힘찬병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