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중앙회, 온투사와 중저신용자 금융공급 확대 업무협약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9 17:23:37
  • -
  • +
  • 인쇄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저축은행과 온라인투자연계금융사(온투사)가 연계 투자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좌측부터) OK저축은행 정길호 대표, 금융위원회 홍제선 사무관, 머니무브 이상규 대표, 어니스트AI 서상훈 대표, 금융위원회 신상훈 과장, 저축은행중앙회 오화경 회장, 온투협회 홍제문 회장, PF시티 이수환 대표, 8퍼센트 이효진 대표, 모우다 전지선 대표, 융창저축은행 강대영 대표, 저축은행중앙회 최병주 상무. [사진= 저축은행중앙회]

 

저축은행중앙회는 이날 연계투자 수행을 통한 중저신용자 금융공급 확대 및 상호이익증진을 위해 5개 온투사와 포괄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을 체결한 온투사는 PFCT·어니스트AI·에잇퍼센트·머니무브·모우다 등이다.

 

저축은행의 온투업 연계투자는 온투사가 모집·심사한 개인차주의 신용대출에 필요한 자금을 저축은행이 지원하는 금융서비스다. 지난해 7월 금융위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을 받았다.

 

이번 업무협약은 저축은행중앙회와 온투사가 연계투자 업무 방법 마련, 전산시스템 개발과 운영을 위한 기술협력, 이를 수행하기 위한 정보공유 등 지속적 업무 협력을 추진해 나가기 위해 이뤄졌다.

 

저축은행 온투업 연계투자는 온투사의 신용평가기술과 저축은행의 서민금융 노하우 및 자금력 등이 결합돼 더 많은 중저신용자에게 개인신용대출을 공급할 수 있게 한다. 투자자인 저축은행은 새로운 영업 채널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화경 중앙회장은 협약식에서 "29개 저축은행과 5개 온투사가 참여해서 최초로 시행되는 금융서비스인 만큼, 양 기관이 긴밀한 협력을 통해 금융 취약계층에 더 많은 금융 공급이 이뤄지도록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추진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연계투자 서비스는 이달까지 시스템 개발 등을 마치고 다음 달부터 29개 저축은행과 5개 온투사가 개별 계약 체결을 통해 순차적으로 시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교보증권, 취약계층 아동 '드림이 홈케어링' 진행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교보증권은 취약계층 아동들의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한 '드림이 홈케어링'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드림이 홈케어링'은 지난해 시작으로 여섯 번째를 맞은 임직원 참여형 봉사 프로그램이다.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는 아동들에게 쾌적한 학습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활동은 사단법인 &

2

대신증권, 개인 고객 대상 '국내주식 옮기기' 이벤트 시즌2 진행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대신증권은 다른 증권사 계좌로 보유 중인 주식을 대신증권 계좌로 옮겨 거래하는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투자 지원금을 지급하는 ‘국내주식 옮기기 시즌2’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다음달 31일까지 대신증권 계좌로 국내 주식을 옮기고 1000만원 이상 순매수한 고객이 대상이다. 순입고 금액에 따라 △1000만원

3

하나카드, 추석 연휴 고객 혜택 강화…최대 50% 할인·경품 이벤트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하나카드(대표 성영수)가 추석 연휴를 맞아 ‘하나카드 가을 바캉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대형마트 선물세트 할인, 온라인 쇼핑 혜택, 국내 여행·레저 할인, 전통시장 활성화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한자리에서 제공한다.먼저 100% 당첨 랜덤박스 이벤트를 통해 하나카드로 1원 이상 결제하면 10하나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