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윤송이 CSO와 세계 석학들의 AI 윤리 대담집 '가장 인간적인 미래' 출간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1-08 00:37:13
  • -
  • +
  • 인쇄

엔씨소프트는 AI 시대의 새로운 윤리적·철학적 화두를 제시하는 도서 '가장 인간적인 미래'를 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책은 윤송이 엔씨소프트 최고전략책임자(CSO)가 윤리·교육·철학·공학·사회 등 각 분야의 세계적 석학 5명과 나눈 대담 'AI 프레임워크(Framework)'를 엮어냈다. 

 

▲ 윤송이 CSO와 세계 석학들의 AI 윤리 대담집 '가장 인간적인 미래' [엔씨소프트 제공]


AI 프레임워크는 엔씨소프트가 ESG 경영의 핵심 가치 중 하나인 '디지털 책임-AI 윤리'를 위해 진행한 연중 프로젝트다.

지난해 4월부터 1년간 진행했던 AI 대담 콘텐츠로, 170만 회가 넘는 누적 조회 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윤 CSO는 책의 프롤로그에서 "AI와 동행하는 사회에 대한 더 많은 사람의 섬세한 관심과 꾸준한 질문이 이어져야 한다"며 "우리가 지닌 중요한 가치에 대한 사회적 합의를 이뤄가는 데 다양한 의견 개진과 토론을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엔씨소프트는 미래 세대를 대상으로 AI 시대에 갖춰야 할 리더십과 윤리적 관점의 필요성 확산을 위해 AI 융합 중심 교육 고등학교, AI 산학협력 기관 및 대학에 책을 전달할 예정이다.

책의 인세 수익 전액은 NC문화재단에 기부돼 AI 윤리 커리큘럼 연구 후원에 쓰일 계획이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상 교체 시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피해 및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하고, 고객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오는 5일부터 교체를 희망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USIM) 무상 교체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앞서 피해 고객에 대한 위약금 면제 조치에 이은 추가적인 고객 보호 대책으로, 통신서비스 전반의 신뢰 회

2

봉화·태백 주민들, 영풍 석포제련소 이전·폐쇄 반대 집회…"생존권 위협하는 결정"
[메가경제=정호 기자] 경북 봉화군, 석포면, 인근 강원도 태백시 주민들로 구성된 (봉화·태백·석포 생존권 사수 공동투쟁위원회(이하 공투위))는 4일 경북도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영풍 석포제련소의 이전 또는 폐쇄 논의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공투위는 성명서를 통해 “경상북도와 정부가 일부 환경단체의 일방적인 주장에 치우쳐 제련소 이전과 폐쇄를 논의

3

김영섭 KT 대표, 이사회에 연임 포기…"전국민 유심 무상 교체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김영섭 KT 대표가 연임을 포기했다. 또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이용자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유심 무상 교체도 진행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김 대표는 이날 오후 열린 이사회에서 연임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김 대표의 공식 임기는 내년 3월 정기 주주총회까지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이날 대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